12월 24,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트럼프의 전기차 반대 입장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창업자 머스크는 여전히 그를 지지한다

샌프란시스코 — Tesla Inc의 2분기 이익이 계속 감소함에 따라 CEO Elon Musk는 그러한 정책이 회사에 타격을 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기 자동차에 대한 세금 감면을 폐지하려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열망에 대한 지지를 강화했습니다.

그러나 이 억만장자는 장기적인 관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러한 인센티브는 미래에는 자신과 무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화요일 실적 발표에서 “테슬라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자율성에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회사가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자율주행기술. “이런 다른 것들은 독립에 비하면 소음일 뿐입니다.”

머스크의 이런 발언은 테슬라가 화요일에 실망스러운 실적을 발표해 전년도에 비해 분기별 이익이 45% 감소했다고 보고한 후에 나온 것입니다. 투자자들의 우려를 누그러뜨리기 위해 그는 10월에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에 대한 계획을 공개하겠다고 말하면서 무인 미래에 대한 자신의 고상한 약속을 두 배로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계획은 반복적으로 지연되고 세부 사항이 부족하여 분석가와 투자자가 회사의 전망에 대해 혼란스러워졌습니다. Investing.com의 수석 분석가인 Thomas Monteiro는 “아마 회사의 최근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Tesla 투자자들은 결과를 필요로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빨리 나와야 할 것입니다.”

테슬라는 2분기 순이익이 45% 감소한 14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고 매출은 2% 증가한 25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경영진은 지난 분기에 매출이 개선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감소의 원인이 전 세계적으로 전기자동차 판매가 둔화되고 생산이 중단되는 등 독특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약 3% 하락했다.

따라잡기

계속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이야기

머스크는 처음에 ‘e-택시’를 8월에 공개하겠다고 밝혔으나 출시를 몇 달 연기함으로써 “e-택시를 개선하고 제품 공개에 몇 가지 사항을 더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머스크는 “아마도 올해 말까지 최초의 완전 자율주행차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 그렇게 할 수 없다면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과거에는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기대가 지나치게 낙관적이었다”고 덧붙였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에 따르면 운전대나 가속 페달이 없는 로봇 택시 등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차량을 운행하려는 사업체는 공공 도로에서 운행하기 전에 해당 기관에 면제를 신청해야 합니다. NHTSA는 워싱턴포스트에 보낸 이메일을 통해 지난주 현재 테슬라가 미국에서 로봇택시에 대한 면제를 신청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딥워터 자산 관리(Deepwater Asset Management)의 애널리스트 진 먼스터(Gene Munster)는 테슬라의 부족한 마진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회사가 “다음 일”을 공개하기를 간절히 원했지만 머스크의 독립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고려할 때 회사의 미래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테슬라만큼 이런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회사는 없다”며 “이 회사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주 머스크가 트럼프를 지지한 것은 테슬라 CEO가 잠재적인 2선 임기에서 무엇을 얻거나 잃을 수 있는지를 조명했다. 전직 대통령은 머스크를 ‘사랑한다’고 말했지만, 당선되면 전기차 관련 규제를 철폐해 업계를 ‘죽이겠다’고 다짐했다. 현재 공화당 정치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머스크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인센티브를 없애는 것이 “경쟁자들에게 파괴적일 것”이며 “테슬라에게 거의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화요일 실적 발표 후 머스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설문 조사 시작 소셜 미디어 사이트 X에서 사람들은 Tesla가 xAI라는 인공 지능 스타트업에 50억 달러를 투자해야 하는지 묻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올해 초 CNBC의 보도 이후 비난을 받았다. 보고된 바 있다 그는 Tesla의 맞춤형 칩을 AI 스타트업으로 전환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머스크가 지난 1월 회사에 대한 약 25%의 의결권을 갖지 못한 채 테슬라를 인공지능과 로봇 공학 분야의 리더로 성장시키는 것이 “불편하다”고 트윗한 후 이미 테슬라에 대한 그의 헌신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머스크는 이번 조사가 “단순히 상황을 시험하기 위한 것”이라며 그러한 움직임에는 이사회 승인과 주주 투표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트럼프에 대한 그의 지지와 함께 화요일 밤의 여론조사는 억만장자가 테슬라보다 자신의 이익을 우선시하고 있다는 두려움을 가라앉힐 것 같지 않습니다.

자동차 산업 평가 및 연구 제공업체인 에드먼즈(Edmunds)의 통찰력 책임자인 제시카 콜드웰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머스크의 대중적 지지가 “전기차 구매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민주당 성향의 소비자들을 소외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테슬라의 앞길은 이미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제품군이 구식이어서 험난하다”며 “잠재적인 전기 자동차 구매자에게 테슬라를 구입하지 않도록 정치적 이유를 제공하는 것은 현재 회사에 필요한 것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Faiz Siddiqui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