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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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크라운, 반세기 만에 국내 복귀

토요타 크라운, 반세기 만에 국내 복귀

곤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이 1일 서울 강남구에서 최신형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TOYOTA MOTOR]

곤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이 1일 서울 강남구에서 최신형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TOYOTA MOTOR]

도요타의 최장수 승용차 크라운이 51년 만에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크로스오버로 국내에 돌아왔다.

토요타자동차가 SUV와 같은 넓은 실내 공간과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면서도 무게는 줄인 세단과 SUV의 중간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인 최신형 크라운(Crown)을 월요일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69년의 역사를 가진 Crown은 Toyota의 첫 번째 대량 생산 차량입니다. 1972년에 한국 시장에서 마지막으로 판매되었습니다.

길이 4,980밀리미터(196인치), 폭 1,840밀리미터, 높이 1,540밀리미터인 크라운은 라이벌인 현대 자동차의 그랜저와 쏘나타 세단 사이에 위치합니다.

해머헤드 스타일의 LED 헤드라이트는 현대의 그랜저 세단과 유사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줍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이병진 상무는 24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SUV 판매가 늘고 있어 크로스오버 버전을 첫 모델로 내세웠다”고 말했다.

최신 Crown은 일본에서 세단, SUV 및 해치백으로도 제공됩니다. 토요타 자동차는 추후 한국에서 다른 버전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곤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이 1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TOYOTA MOTOR]

곤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이 1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TOYOTA MOTOR]

이 차량에는 2.5리터 4기통 하이브리드 엔진 또는 2.4리터 터보차저 하이브리드 엔진의 두 가지 파워트레인이 장착되어 있으며, 두 엔진 모두 Toyota 고유의 ​​고에너지 친환경 바이폴라 니켈 수소화물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운전 중 편안함.

이전 모델의 연비는 리터당 17.2km(갤런당 40.6마일)입니다.

2.4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 239마력을 내지만 100대만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5670만원부터 시작해 그랜듀어가 4460만원이다.

토요타자동차는 2019년 일본의 수출 규제로 한국의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시작된 이후 한국 판매를 늘리기 위해 최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토요타와 렉서스는 지난해 국내에서 총 1만3851대를 판매해 2018년 판매량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곤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 대표이사는 “자동차용 반도체 수급 개선으로 매출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토요타는 지난 5월 국내에서 총 1,603대를 판매하며 메르세데스-벤츠, BMW에 이어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수입 브랜드가 됐다.

사라 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