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는 회사 전체 이메일을 통해 전 세계 인력의 “10% 이상”을 해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Tesla는 정리해고를 준비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Tesla는 관리자에게 중요한 팀원을 식별하도록 요청했으며 일부 직원에 대한 연간 검토를 취소하는 동시에 일부 주식 보너스를 일시 중지했습니다. 또한 Gigafactory Shanghai의 생산량도 줄였습니다.
그러다가 주말에 이러한 정리해고가 곧 일어날 것이라는 소문을 들었는데, 이는 어제 보도한 바와 같이 여러 독립 소스로부터 전해졌습니다. 해고율이 20%에 달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았고, 게다가 테슬라도 그렇게 할 것이라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사이버트럭 생산 교대 단축 (CEO Elon Musk는 최근 Cybertruck 생산이 현재 제한되어 있다고 주장했지만)
이제 이러한 소문은 비록 규모는 작지만 머스크가 보낸 회사 전체 이메일에서 확인되었으며, 전송 직후 유출되었습니다. 이메일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년에 걸쳐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공장을 확장하면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특정 영역에서는 직무 역할과 업무가 중복되었습니다. 회사가 다음 단계의 성장을 준비할 때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회사의 모든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는 조직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전 세계적으로 직원 수를 10% 이상 줄이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더 싫은 건 없지만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음 성장 단계 주기에 맞춰 린(lean)하고 혁신적이며 배고프게 될 것입니다.
지난 수년간 열심히 일해 주신 Tesla를 떠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 임무에 대한 귀하의 많은 기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미래 기회에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작별 인사를하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남은 분들에게는 앞으로 남은 어려운 과제에 대해 미리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자동차, 에너지,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회사의 다음 성장 단계를 준비하는 동안 귀하의 결정은 우리를 거기까지 이끄는 데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감사해요,
무슨 색
또한 일부 직원의 시스템 접근이 이미 차단됐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정확한 비율은 없지만 “10% 이상”은 Tesla의 직원 수가 약 140,000명에 달하기 때문에 최소 14,000명의 직원이 해고된다는 의미입니다(Tesla의 직원 수가 그다지 증가하지 않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최근 몇 년 동안 “빠르게”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다소 울립니다.)
Tesla의 해고로 인해 어떤 특정 팀이 가장 큰 또는 가장 적은 영향을 받을지는 알 수 없지만, 두 명의 유명한 Tesla 임원이 이제 트위터에서 “Tesla 계열사” 배지를 잃어버렸습니다. 드류 바글리노 그리고 로한 파텔.
바글리노는 계속 나열됨 Tesla 웹사이트의 파워트레인 및 전력 담당 수석 부사장인 Patel은 Tesla의 정책 책임자이자 트위터에서 Tesla의 즉석 홍보 부서 역할도 하며 아직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존재하지 않는 Tesla의 홍보 부서 대신 뉴스에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아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배지는 하다 여전히 존재하며 표시됩니다.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 그리고 마틴 비차위에서 언급한 임원의 프로필이 분명히 누락되어 있습니다.
이 소식은 Tesla가 배송 예상을 크게 놓치고 전년 대비 판매량이 드물게 감소한 부진한 분기별 배송 보고서에 이어 나온 것입니다. 테슬라가 지역별로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이 내수 시장과 수출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에서 매출 감소가 가장 큰 것으로 보인다.
Tesla는 다음 주 화요일인 4월 23일에 분기별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주당 수익이 2023년 1분기의 주당 85센트에서 여전히 약 50센트로 낮아질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전 분기에 Tesla는 성장 단계 사이에 “일시 중지”를 취했으며 약 25,000달러의 Model 2와 같은 차세대 차량이 출시될 때까지 판매 성장이 보다 완만해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최근 Reuters는 Musk가 Tesla가 초점을 바꾸고 싶어한다고 보고했지만). 머스크는 로봇택시 공개 행사가 발표되기 불과 몇 시간 전에 이를 부인한 로봇택시 모델입니다.)
Tesla의 해고는 기술 산업의 다른 많은 회사들이 직원을 해고하는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리더를 따르라는 분명한 게임을 통해… 업계 이익은 여전히 높다.
전기를 타고
제가 Tesla에 대해 항상 갖고 있는 문제 중 하나는 회사의 직원 수가 그저 그런 것 같다는 것입니다. 매우 낮은, 별로 높지 않습니다. 실패할 것 같은 문제(고급, 하급 모두 – Tesla 오너분들, 서비스 문의에 어려움을 겪으신 적 있으신가요?)가 많은데, 이는 Tesla 직원들이 과로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는 피로와 변화, 제도적 기억 부족, 해결될 수 없는 일부 문제에 대한 주인의식 부족으로 이어집니다.
Tesla의 성공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두 가지 전체 부문인 자동차와 에너지를 뒤흔드는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해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사고방식”에 크게 기인합니다. 그 진실 그는 가지고있다 이러한 부문이 성공적으로 변화되었다는 것은 이러한 접근 방식이 효과적이라는 증거입니다.
이는 채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주장하는 일자리가 많이 있지만 Tesla는 실제로 변화하는 운송 산업의 선두에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장 훌륭하고 똑똑한 인재를 고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결과적으로 회사는 채용 이점이 있고 가장 뛰어난 인재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인재 손실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머스크의 특히 불쾌한 행동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나는 20 살입니다 지금. 거대하고 확고한 회사입니다. 회사는 성숙해져야 하며, 보다 확립된 운영, 낮은 이직률, 직원에 대한 더 많은 보안을 갖춰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일은 오류를 줄이고 사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해고는 판매 감소에 대한 반응이지만(분석가들이 믿을 수 있다면 돈의 손실은 아닙니다. Tesla는 여전히 수익성이 높지만 다음 주 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듣게 될 것입니다) 사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는 없습니다.
남은 직원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앱에 중독된 채 모든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점점 더 자리를 비우는 CEO의 이메일을 듣고 깨어나게 됩니다. 440억 달러 낭비… (그러나 회사의 10%를 분사하려면 더 많은 자본이 필요합니다.) 그는 이미 과중한 업무량이 증가하는 것을 지켜보았고,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느낌이 실제로 이러한 새로 발견된 부정적인 감정을 감당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이 새로운 기술 유행어에 빠지는 것이 그리 나쁘지 않을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이는 안타까운 일입니다. 계속해서 발전하고 가장 뛰어난 인재를 계속해서 유치하려면 Tesla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판도라의 상자가 열려 있고 전기 자동차가 이 시점에 머물고 있는 반면, Tesla의 상대적으로 드문 상승과 하락에 관계없이 나머지 업계에서는 미국의 경쟁력이 떨어지더라도 여전히 변화를 억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원하는대로된다면.
Tesla는 업계의 나머지 부분이 좋든 싫든 이러한 일정을 앞당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고 헌신적인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우리에게는 건강한 Tesla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직원들의 사기가 좋아야 합니다.
FTC: 우리는 수입을 얻기 위해 자동 제휴 링크를 사용합니다. 더.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