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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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 모터스, 테슬라의 EV 충전 시스템 채택, 월스트리트 환호

제너럴 모터스, 테슬라의 EV 충전 시스템 채택, 월스트리트 환호

6월 8일 (로이터) – 제너럴 모터스(GM.N)가 포드사(FN)와 함께 북미에서 테슬라 충전 플러그(TSLA.O) 표준을 채택하고 GM의 전기 자동차 구매자에게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합니다. 목요일에 합의를 발표했습니다.

테슬라의 충전 표준을 채택하기로 한 포드의 유사한 결정에 따른 GM의 움직임은 북미 시장에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공급업체 중 세 곳이 이제 충전 장치 표준에 동의했음을 의미합니다. 이 계약은 GM CEO Mary Barra와 Tesla의 Elon Musk CEO가 Twitter Spaces 행사에서 발표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 거래와 북미 시장을 위한 배송 장치에 대한 단일 표준의 전망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Bell과 Tesla의 주가가 4% 상승한 후 General Motors의 주가도 4% 이상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경쟁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3곳 간의 제휴는 비즈니스 및 공공 정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기업들이 미국에서 가장 번잡한 도로 약 7,500마일(12,070km)에 있는 새로운 충전소에 대해 수십억 달러의 연방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 경쟁 결합 충전 시스템(CCS) 표준을 채택했습니다. Tesla, Ford 및 General Motors 간의 동맹은 백악관의 지시를 무시합니다.

그러나 Pete Buttigieg 교통부 장관은 Ford-Tesla 거래 이후 5월에 CNBC에 업계가 결국 단일 시스템으로 수렴하지만 컨버터는 교차 사용을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 General Motors 및 Ford는 현재 미국 내 전기 자동차 판매의 약 70%를 차지합니다. 업계 임원들은 다양한 EV 충전 커넥터를 소비자가 EV를 더 많이 채택하는 데 걸림돌로 보고 있습니다.

Musk는 Barra와의 Twitter Spaces 대화에서 “이것은 전기 자동차의 발전을 위해 근본적으로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라는 “모든 것이 조금 나아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Barra는 목요일 인터뷰에서 GM이 계약에서 4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고 CNBC에 말했습니다.

‘눈덩이 효과’

소비자 관점에서 볼 때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거래는 대부분의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제3자에게 충전을 위임한 상황에서 북미 전역에 프리미엄 고속 충전 스테이션을 출시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한 Tesla의 승리로 보입니다.

미국 에너지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 슈퍼차저는 미국과 캐나다의 모든 급속 충전기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Consumer Reports의 선임 정책 분석가인 Chris Harto는 “이것은 상당히 큰 규모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테슬라 표준으로 이동하는 이런 종류의 눈덩이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GM과 Ford의 경우 거래는 고객이 Tesla의 광범위한 고속 충전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이점이 고객이 보는 것을 좋아하고 다음 구매를 위해 Tesla를 선택할 위험을 능가한다는 내기입니다.

Tesla, GM 및 Ford 간의 제휴는 CCS 표준을 채택한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 및 독립 충전 네트워크 운영업체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Tesla 표준으로의 전환은 이미 미국에서 CCS 준수 장비를 제조하는 매장을 설립하고 있는 경쟁 충전소 제조업체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닝스타 리서치(Morningstar Research)의 데이비드 웨스턴(David Weston)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을 언급하며 “북미 NACS가 CCS를 이길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충전 제공업체가 여전히 CCS 표준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댑터를 사용하여 Tesla, Ford 및 General Motors 차량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충전 회사인 ChargePoint(CHPT.N)와 EVgo(EVGO.O)의 주가는 목요일 시간 외 거래에서 4% 이상 하락했습니다.

GM은 2025년부터 테슬라 북미 충전 표준 설계를 기반으로 한 커넥터가 장착된 전기 자동차를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Musk는 더 많은 경쟁 브랜드가 Supercharger 네트워크에 액세스함에 따라 Tesla가 “Tesla를 선호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평한 경쟁의 장이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기차 혁명을 앞당기는 것입니다.”

포드 CEO 짐 팔리(Jim Farley)는 지난달 트위터에서 머스크와 비슷한 논의를 했으며 포드가 미국 2위 자동차 회사가 2024년 초 북미에서 전기 자동차 소유자가 12,000개 이상의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테슬라와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고: 워싱턴의 David Shepherdson, 디트로이트의 Joseph White 추가 보고: 현주진, 샌프란시스코: Apirup Roy 추가 보고: Bengaluru: Kannaki Deka, Nikit Nishant, 필라델피아: Garrett Renshaw 편집: Peter Henderson, Sayantani Ghosh, Matthew Lewis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조셉 화이트

톰슨 로이터

Joe White는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둔 Reuters의 글로벌 자동차 특파원입니다. Joe는 광범위한 자동차 및 운송 산업 주제를 다루며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 대한 주 3회 뉴스레터인 The Auto File을 작성합니다. Joe는 2015년 1월 Reuters에 비행기, 기차 및 자동차를 다루는 교통 편집자로 합류했으며 이후 글로벌 자동차 편집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이전에 Wall Street Journal의 글로벌 자동차 편집자로 일하면서 자동차 산업의 취재를 감독하고 디트로이트 지국을 운영했습니다. Joe는 (Paul Ingracia와 함께) The Comeback: The Fall and Rise of the American Auto Industry를 공동 집필했으며, 그와 Paul은 1993년 Cadence Reporting 부문에서 퓰리처상을 공동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