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은 한국의 심오한 예술적 실험과 문화적 변화의 시기를 조사합니다. 한국 전쟁 직후 수십 년 동안 성년이 된 예술가 세대에 초점을 맞춰, 격동하는 정치적 환경과 변화하는 사회 경제적 상황이 어떻게 재료와 과정에 급진적인 접근 방식을 가져왔는지(2024년 9월 1일~1월 7일). 예술의 새로운 물결이라 불리는 실흠미술, 전통적인 회화와 조각 관행을 깨고 퍼포먼스, 설치, 사진, 비디오 등 혁신적이고 종종 도발적인 예술 형식을 탐구함으로써 예술가들은 급속한 현대화와 세계화의 경험을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라이트에는 혼합 미디어 설치가 포함됩니다. 키스 해줘 (1967) 보수적이고 남성 중심적인 사회에서 여성의 욕망을 비판단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던 정강자와 정녕경의 거꾸로 된 세계 지도 (1974): 지도를 300개의 직사각형 조각으로 자르고 각 작품의 외곽에 따라 다르게 구성합니다. 구겐하임 웹사이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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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1976), 정녕경. 대전시립미술관; 사진: 장준호; © 정녕경
무제(TV 돌탑) (1982), 박형기. 구겐하임 아부다비 제공; © 박성우
손의 논리 (1975/2018), 이건용. 림미술관, 서울. 명예 예술가; © 이건용
이름이 없는 (세균) (1963/2018), 이승택. 구겐하임 아부다비. 사진: 갤러리현대; © 이승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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