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로이터) – 유럽연합(EU)은 더 많은 오염을 유발하는 외국 제품이 녹색 전환을 저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철강, 시멘트 및 수입품에 대한 이산화탄소 배출에 관세를 부과하는 세계 최초 시스템의 첫 번째 단계를 일요일에 시작했습니다.
계획된 관세는 무역 파트너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지난달 포럼에서 시에젠화(Xie Zhenhua) 중국 최고 기후 특사는 EU 세금과 같은 일방적인 조치에 의지하지 말 것을 국가들에게 촉구했습니다.
연합은 2026년까지 국경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에 대한 수수료를 징수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요일은 EU 수입업체가 철, 강철, 알루미늄, 시멘트, 전기 및 비료의 수입량을 생산하는 동안 내재된 온실가스 배출량을 보고해야 하는 탄소 국경 조정 메커니즘(CBAM)의 초기 단계가 시작되는 날입니다. 그리고 수소.
2026년부터 수입업체는 오염 시 EU 탄소 시장에서 허가를 구매해야 하는 EU 산업과 외국 생산업체를 동등한 위치에 놓기 위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포괄하는 인증서를 구매해야 합니다.
파올로 젠틸로니(Paolo Gentiloni) 유럽 경제 집행위원은 전 세계가 보다 친환경적인 생산으로 전환하도록 장려하고 유럽 제조업체들이 환경 기준이 낮은 국가로 이전하는 것을 막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2030년까지 EU의 순 배출량을 1990년 수준에서 55%까지 줄이려는 EU 목표에 기여하기 위해 투자하는 동안 외국 경쟁자에게 패배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유럽연합, 영국, 우크라이나의 기업들은 로이터 통신에 시험 단계에서 초기 영향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국경세는 외국 기업과 국내 기업을 동등하게 대우하고 해외에서 이미 지불한 탄소 가격에 대해 국경 수수료에서 공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세계무역기구(WTO) 규정과 일치한다고 밝혔습니다.
“CBAM은 무역 보호주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EU의 기후 야망을 보호하고 전 세계적으로 기후 야망의 수준을 높이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라고 Gentiloni는 로이터 통신의 질문에 대한 서면 답변에서 말했습니다.
유럽에서 국경 관세를 모색하는 데 앞장서 온 유럽 철강 산업 협회인 유로퍼(Eurofer)는 초기 단계에서 CBAM이 덜 야심 찬 기후 정책을 가진 국가로 산업 생산을 해외로 이전하는 것을 얼마나 엄격하게 피할 수 있는지 테스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럽의 중요한 무역 파트너 중 중국 외교부, 터키 무역부, 미국 관리는 출시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Philip Blenkinsop 및 Kate Abnett의 보고 – 아랍어 게시판을 위한 Muhammad의 준비) (워싱턴의 Valerie Volcovici, 앙카라의 Nevzat Devranoglu 및 베이징의 David Stanway의 추가 보고) 편집: Barbara Lewis
우리의 기준: 톰슨 로이터 신뢰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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