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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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비디오 게임이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이유

에 의해 작성 메건 씨 힐스, CNN

Roberto Delon이 시작되었을 때 복수형 12년 이상 동안 그는 경매 사이트에서 복고풍 비디오 게임을 연구하고 열성적인 애호가 그룹과 연결하여 현재 수백 개의 강력한 타이틀이 포함된 개인 아카이브를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수집가들 사이에는 빈티지 게임을 사는 것이 “일종의 유행”이라는 데 동의하는 학계이자 게임 개발자가 말했습니다.

Dillon은 비디오 인터뷰에서 대부분의 수집가가 어린 시절 장난감에 대해 단순히 “향수”라고 설명했습니다. “게임이 우리가 보존하고 보존하고 싶은 과거의 유물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변화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8월 초, 1985년에 발매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미개봉이 100만 원에 팔리며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200만 달러 랠리 수집품 웹사이트에서. 오리지널 NES(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용으로 제작된 이 게임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게임의 기록을 깨는 세 번째 오래된 타이틀입니다.
그 몇 주 전에 1996년에 나온 “Super Mario 64″의 봉인된 사본은 경매에서 가장 비싼 비디오 게임이 되었으며 150만 달러. 그렇게 해서 이틀 전 세운 기록을 깼다. 87만 달러 1987년 “젤다의 전설” 사본.
의 사본 "젤다의 전설" 지난달 경매에서 $870,000에 팔리면서 가장 비싼 비디오 게임이 되었지만 기록은 단 이틀 동안 유지되었습니다.

“젤다의 전설”은 지난달 경매에서 87만 달러에 팔리면서 가장 비싼 비디오 게임이 되었지만 기록은 단 이틀 동안 유지되었습니다. 신용 거래: 의례 유산 경매

빈티지 게임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경매 회사가 주목하고 Wata Games와 같은 게임 등급 서비스가 신흥 시장에 대한 인증을 제공합니다. (Wata는 상자, 카트리지 및 증거의 상태를 기준으로 기록적인 Mario에게 10점 만점에 9.8점에 가까운 점수를 주었습니다.) 이제 전문가 승인을 통해 Pokémon 야드 판매를 수십만 달러의 투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문화재

조립은 Dillon의 취미일 뿐만 아니라 직업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그는 싱가포르의 James Cook University 컴퓨터 및 비디오 게임 박물관의 설립자이자 큐레이터로, 400명에 달하는 게임 기념품 컬렉션을 통해 해당 분야의 발전을 도표로 보여줍니다.

Dillon은 레트로 비디오 게임이 향수, 대중 문화 및 기술 역사와 얽힌 일종의 현대 유물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몇 년 전에 게임에서 경험했던 종류의 취향과 함께 기술이 어떻게 진화하는지 실제로 보여주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신규구매고객 "포켓몬" 1999년 도쿄 대회.

1999년 도쿄에서 새로 출시된 “포켓몬” 게임을 구매하는 고객. 신용 거래: 츠노 요시카즈/AFP/게티 이미지

그러나 오래된 Nintendo 또는 Sega 타이틀을 유지한 모든 사람이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비디오 게임의 가치는 생산된 유닛의 수와 게임이 출시된 지역에서 카트리지가 모든 증거가 손상되지 않은 상태로 원래 상자에 들어왔는지 여부에 이르기까지 많은 요소가 결정합니다.

“성배”는 인기 타이틀의 개봉되지 않은 수축 포장된 초기 버전입니다. Dillon은 “열면 게임의 가치가 절반으로 떨어집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전문적인 등급 및 등급의 출현은 공간을 변화시켜 구매자가 구매 상태를 더 쉽게 평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과거에는 장난감 수집이 eBay, Reddit, Facebook 그룹 및 포럼에 국한된 취미였지만 저명한 경매 회사의 관심은 전통 예술 투자자에서 만화책 및 거래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수집가에게 시장을 개방함으로써 가격 상승을 돕습니다. 카드 마니아.

고급 경매 회사인 Macey and Sons의 마케팅 책임자인 Ileana Bodnar-Horvath에 따르면 빈티지 비디오 게임에 대한 관심은 운동화그리고 명함과 대체할 수 없는 코드 (NFT).

그녀는 이메일을 통해 “최근에 독특하고 희귀한 수집품을 찾는 고객의 선택적 요구가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다”며 “사람들은 항상 주식이나 부동산과 같은 전통적인 자산에 투자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대체 자산은 바로 그다. .”

제한된 프로덕션 게임 대신 가장 높은 입찰가를 끌어들이는 것은 가장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의 클래식 타이틀입니다. Dillon은 새로운 수집가들이 “Final Fantasy VII” 또는 “Zelda” 주인공 Link보다 Mario 및 Cloud Strife와 같은 향수에 호소하는 잘 알려진 캐릭터에 더 기꺼이 투자하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슈퍼 마리오 64의 150만 달러 버전.

슈퍼 마리오 64의 150만 달러 버전. 신용 거래: 의례 유산 경매

앞서 언급한 “Super Mario 64” 및 “Legend of Zelda” 판매를 포함하여 840만 달러를 벌어들인 Heritage Auctions의 7월 판매는 Mario 타이틀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탑 컷, “Final Fantasy” 및 “Tomb Raider” 시리즈의 초기 게임과 함께.
그러나 수요와 공급의 법칙은 여전히 ​​적용됩니다. 이 타이틀은 한때 인기가 있었지만 원래의 개봉되지 않은 플라스틱 랩과 상자에서 반제품을 찾는 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다른 요인들이 요구 가격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백만 달러의 NES “Super Mario Bros” 카트리지는 특별 범주에 포함되었습니다.행탭$870,000의 “Legend of Zelda” 게임은 희귀한 초기 프로덕션 사본이었습니다.

복수의 미래

오늘날 게임 산업이 Steam과 같은 타사 플랫폼을 통해 또는 PlayStation Network 및 Nintendo Direct를 통해 직접 디지털 전용 판매로 이동함에 따라 물리적 게임 소유권은 결국 과거의 일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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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게임 개발자들은 이미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차세대 투자자들을 한 눈에 보고 있습니다. 일부는 독점 삽화, 사운드트랙 또는 추가 기능이 포함된 디지털 수집가용 에디션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물리적 제품을 번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Ubisoft는 최근 “Assassin’s Creed: Origins” 게임의 800달러 “레전더리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다른 수집품 중에서 세계를 매핑했습니다. 1000권도 채 되지 않았다 가슴 전 세계.

디지털 판매가 표준이 됨에 따라 Dillon은 이러한 한정판 물리적 장난감이 차기 수집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20년 후, 오늘날의 아이들은 소득이 있을 것이고 어렸을 때부터 게임 세트를 다시 만들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들은 그날 발매된 수집가 에디션을 찾고 있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시티.”

그러나 Dillon은 곧 장난감을 팔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여전히 내 컬렉션을 누군가, 어딘가에 전달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누군가가 그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