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여전히 “마스터 플랜, 파트 3”

여전히 “마스터 플랜, 파트 3”

Tesla의 CEO인 Elon Musk가 2022년 4월 7일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사진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회사는 배터리 저장 장치에도 진출했습니다.

수잔 코데로 | AFP | 게티 이미지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는 현지 시간으로 수요일 3시부터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투자자의 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CEO Elon Musk는 자신의 “마스터 플랜 3″을 공유하고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Tesla가 어떻게 확장할 계획인지 논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머스크가 쓴 트위터 2023년 2월 7일, “마스터 플랜 3, 지구 전체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로 가는 길, 3월 1일 발표. 미래는 밝다!”

그의 야심찬 마스터플랜 파트 듀스 2016년에 발표되었지만 완전히 이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에는 네 가지 주요 목표가 포함되었습니다.

  • “완벽하게 통합된 배터리 스토리지로 멋진 태양열 지붕 만들기”
  • “전기차 생산라인 확대해 모든 주요 부문 대응”
  • “대량 플릿 러닝 통해 ​​수동보다 10배 안전한 자율주행 역량 개발”
  • “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 돈을 벌 수 있도록 자동차 활성화”

트위터에서, 테슬라 보고 프레젠테이션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기여자 유튜브회사는 전통적으로 이벤트를 방송하지만 Twitter 자체에서도 방송합니다.

머스크는 2022년 10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소셜 미디어 회사를 약 440억 달러에 인수했고 거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부분적으로 테슬라 주식 230억 달러 상당을 매각했습니다. 두 가지 계획이 앞으로 어떻게 함께 작동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밝힐 수 있습니다.

이전에 CNBC가 보도한 바와 같이 Musk는 수많은 Tesla, SpaceX 및 Boring Co 관리자 및 엔지니어가 Twitter에서 그와 함께 작업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2023년 투자자의 날을 앞두고 화요일 기자 회견에서 Andres Manuel López Obrador 멕시코 대통령은 Tesla가 멕시코 몬테레이에 대규모 공장을 건설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esla가 재활용된 물을 사용하고 이 지역의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른 이니셔티브를 취하는 데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상하이 공장과 텍사스 오스틴에 있는 새로운 공장과 베를린 바로 외곽을 포함하여 이것과 다른 시설에 대해 더 많이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자들은 Tesla가 마침내 새롭고 저렴한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것인지, 그리고 회사가 무인 기술에 대한 오랜 약속을 언제 마침내 실현할 것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2020년 테슬라 배터리 데이(Tesla Battery Day) 행사에서 두 가지 가능성을 제기하며 “지금부터 약 3년 후에 우리는 완전히 자율적인 매우 매력적인 $25,000 전기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2016년부터 진정한 자율주행차를 약속해 왔습니다. 머스크가 2017년 말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말한 무인 크로스컨트리 시연을 완료한 것은 그때가 되어서였습니다.

2월에 미국과 Tesla의 연방 차량 안전 규제 기관은 362,758대의 차량에 대한 자발적인 리콜을 발표했습니다. 안전 전화에서 알아채다Tesla와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완전한 자율 주행 베타로 판매된 운전자 지원 소프트웨어가 Tesla 자동차가 교통법규를 위반하고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회사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사항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회사의 자율주행 기술 지연에도 불구하고 Tesla 주가는 2022년까지 저점에서 반등했으며 지금까지 1년 동안 60% 이상 상승했습니다.

공매도 추적기인 Ortex에 따르면 “1월 공매도자에게 45억 달러의 이익을 창출한 후 2월 TSLA의 19% 랠리는 TSLA 베어스의 스택 손실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ORTEX는 2월 TSLA 거래로 인해 30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합리적인 마진으로 이달의 공매도 손실을 기록했습니다(2위는 NVDA로 공매도 포지션에서 15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Mizuho Securities 애널리스트들은 투자자의 날을 앞두고 Tesla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들은 이번 주 초 메모에서 “단기적으로 우리는 TSLA의 시장 점유율이 계속해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지만 잠재적으로 미국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TSLA의 점유율을 희석하면서 더 저렴한 경쟁 EV가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가장 저렴한 테슬라는 약 43,000달러부터 시작하는 모델 3 세단입니다. 그리고 Mizhuo는 7개의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모델이 현재 그보다 낮은 가격에 책정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Cannacord Genuity 애널리스트는 수요일 투자자의 날 프레젠테이션에서 Tesla 감시자들이 논의할 것으로 예상하는 내용을 묻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대부분은 “차세대 차량 플랫폼”과 Tesla의 채굴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 2030년까지 Tesla의 장기 차량 볼륨 예측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해 들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이야기는 진화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 CNBC의 Michael Blum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