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에프는 국내 주요 전기차 배터리 소재 제조사다. 세계 2위의 전해동 생산업체인 LS MnM Inc. 파일럿으로 국내 공장에 최대 8000억원(6억880만 달러)을 투자할 계획이다. 핵심 셀 구성 요소는 미국 또는 미국의 무역 파트너에서 제조된 제품에 유리하게 미국 활동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엘앤에프, 글로벌 EV 리더인 Tesla Inc.의 음극 공급업체2일 업계에 따르면 LS는 MnM과 공장 능력 및 투자 가치에 대해 최종 협의 중이며 다음 달 초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양사는 연간 6만~8만t의 전구체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에 6000억~8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엘앤에프는 국내 양극재 원가의 70%를 차지하는 6만톤 이상의 전구체를 국내에서 생산할 준비가 돼 있다.
이 회사는 자회사 JH Chemical Co.에서 일부를 인수했지만 CNGR Advanced Materials Co.와 같은 중국 개척자 제조업체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중국 개척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L&F는 미국 정부가 EV 세금 공제 자격을 얻기 위해 배터리 부품 가치의 50%를 북미에서 제조 또는 조립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중국 제조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야 합니다. 프로모션을 위해서는 주요 광물 가치의 40%가 미국 또는 자유 무역 파트너에서 조달되어야 합니다.
한국 최고의 석유화학 기업인 LG 화학은 세계 2위의 EV 배터리 제조업체인 LG 에너지 솔루션의 모회사입니다. 중국 파트너인 절강화유코발트와 한국에서 1조2000억원 규모의 선구적 합작법인을 출범할 계획이다.
세계 5위 셀 제조사 SK온이 국내에 파일럿 공장을 짓기로 했다. (주)에코프로 중국의 GEM Co.와 공동으로
LS그룹, 배터리 사업 확대
LS-Nikko동제련(구 LS-Nikko Copper Inc.)인 LS MnM은 전구체의 핵심 원료인 황산니켈을 모두 한국에서 생산하는 L&F와의 합작 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전해동 생산업체, 배터리 사업 진출 전액 출자 자회사인 Torecom Corp. 지난 3월 황산니켈 공장을 준공했다.. Torecom은 연간 황산니켈 생산 능력을 현재 5,000톤에서 2030년까지 270,000톤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LS엠엔엠은 앞으로 배터리 광물 사업을 황산코발트, 황산망간, 수산화리튬 등 다른 원재료로 확대하고 셀 소재 사업부 인력을 증원할 계획이다.
엘에스그룹, 전력, 전기, 소재, 에너지 분야에서 활동하며 배터리 관련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그룹은 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사업을 적극 추진해 2030년까지 자산 50조 원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구자윤 그룹 회장은 지난 3월 서울 전지엑스포에서 “LS그룹이 전기차 산업의 소재·부품·충전 솔루션 역량을 집결시키겠다”고 말했다.
쓰기 강미선, 김형규 [email protected]
천종우님이 이 글을 수정하셨습니다.
“불치의 인터넷 중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주 전문가. 여행 전문가. 전형적인 분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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