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6 월 21 일 (로이터)-아마존 (AMZN.O) 빗발 (AAPL.O) Kantar ‘s BrandZ의 글로벌 순위에 따르면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이지만 중국 브랜드는 리더 목록에서 1 위를 차지하며 유럽 최고의 브랜드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Al-Kontar는 1994 년 Jeff Bezos가 설립 한 Amazon은 추정 가치가 6,840 억 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남아 있으며, 1976 년에 설립 된 Apple (6,120 억 달러), Google (4500 억 달러)이 그 뒤를이었습니다.
Tencent (0700.HK)중국 최대 소셜 미디어 및 비디오 게임 회사 인는 인민 공화국 1 위 브랜드로 5 위에 올랐고 알리바바는 (9988.HK)그는 7 위였다.
Graham Staplehurst의 글로벌 전략 이사는“중국 브랜드는 꾸준히 천천히 발전하고 있으며, 더 많은 기업이 자체 기술 개발의 혜택을 받고 중국과 글로벌 시장을 형성하는 주요 트렌드에 부합하는 능력을 보여 주면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Kantar BrandZ. .
중국 전자 상거래 대기업 Pinduoduo가 이끄는 5 개 브랜드가 가치를 두 배 이상 높였습니다. (PDD.O) 그리고 메이 투안 (3690.HK)Moutai., 중국 최대 주류 제조업체 (600519.SS)그리고 중국 TikTok과 미국 Tesla (TSLA.O).
2003 년에 설립 된 Tesla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였으며 가장 가치있는 자동차 브랜드가되었으며 Al Kantar에 따르면 전년 대비 275 % 증가한 426 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상위 중국 브랜드는 상위 유럽 브랜드에 대한 리더십을 통합합니다. 중국은 10 년 전 11 %에서 증가한 상위 100 개 브랜드 중 14 %를 차지했으며 유럽 브랜드는 10 년 전 20 %에서 감소한 8 %를 차지했습니다.
유럽 1 위 브랜드는 프랑스의 루이비통 21 위, 독일 소프트웨어 그룹 SAP 26 위였다. 목록에있는 유일한 영국 브랜드는 Vodafone이었다. (VOD.L) 60 위에 있습니다.
미국 브랜드가 지배적이었다. 미국 브랜드는 지난 1 년 동안 빠르게 성장했으며 미국 브랜드는 상위 100 대 기업의 74 %를 차지했다고 Al-Kontar는 말했다.
Al-Kontar는 세계 100 대 브랜드가 총 7 조 1 천억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표 출처 : Kantar BrandZ
Guy Faulconbridge 작성. 편집 : Simon Cameron-Moore
우리의 기준 :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2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스타트업이 인공지능을 통해 30만 명의 구직자를 선별합니다.
주식 시장은 연준의 삭감 규모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시장 보고서
전미자동차노조 노조 파인 회장, 스텔란티스 파업 투표 계획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