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스타쉽의 최신 비행은 IAC에서 칭찬과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타쉽의 최신 비행은 IAC에서 칭찬과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밀라노 – 올해 국제 우주 회의에 참석한 11,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에게 일주일 동안 진행된 회의의 가장 큰 소식은 이곳의 거대한 컨벤션 센터 내부가 아니라 9,000km 이상 떨어진 곳에서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IAC 개회식 하루 전인 10월 13일 텍사스주 보카치카에서 진행된 스페이스X의 스타십/슈퍼헤비 차량의 마지막 비행은 슈퍼헤비 부스터가 발사 장소로 돌아와 ‘잡힐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 발사탑의 안정된 기계 팔에 의해. 이는 회사가 NASA의 HLS(인간 착륙 시스템) 프로그램과 같은 일부 주요 단기 임무에 필요할 차량에 대해 구상하고 있는 신속한 재사용을 향한 큰 진전이었습니다.

SpaceX 자체는 전시장에 부스도 없고 기조 ​​연설도 없이 IAC에서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비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쇼의 화제가 되었고 SpaceX의 역량을 입증했으며 일부에게는 나머지 업계와의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

NASA의 경우, 이 비행은 Starship의 HLS 버전 개발이 공식적으로 2026년 9월 이전에 진행될 예정인 Artemis 3의 개발이 진행 중이라는 신호였습니다.

NASA의 빌 넬슨 국장은 여러 우주국 대표가 참석한 10월 14일 공개 세션에서 “어제 SpaceX는 매우 큰 로켓을 개발하면서 매우 성공적인 다섯 번째 발사를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반복적으로 개발하는 또 다른 단계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다음날 기자회견에서 스타쉽의 HLS 버전 작업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스페이스X가 지난 일요일 실시한 테스트와 대형 로켓의 테스트 결과 매우 잘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셨을 것으로 생각하며, 이것이 궁극적으로 아르테미스 3호의 달 착륙 시기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요일 테스트 당시에는 괜찮았습니다.”

그는 나중에 기자회견에서 SpaceX에 대해 “26년 말에 착륙할 계획이기 때문에 표준을 설정하는 것이 옳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비행의 성공은 상업용 우주 정거장과 같은 대형 탑재체를 낮은 지구 궤도로 발사하는 것부터 달까지의 상업용 임무에 이르기까지 다른 임무에 우주선을 사용할 계획을 갖고 있는 회사들에게도 환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업계와 정부 관계자들은 스타쉽의 최근 시험 비행이 엇갈린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특히 지난 7월 아리안 6호의 성공적인 발사로 대륙이 ‘발사 위기’에서 벗어나 비행에 복귀함에 따라 유럽 기업과 기관들 사이에서 엇갈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12월 초 베가C.

아우크스부르크 로켓 공장은 “SpaceX의 놀라운 엔지니어링 성과를 축하합니다! 화성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게시됨 10월 14일 “동시에 동전에는 두 번째 측면이 있습니다. 유럽이 완전히 접촉을 잃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확인시켜줍니다. 아직도 따라잡을 수 있나요? 기회가 없습니다. “적어도 현재 상황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난 8월 정적 화재 시험 사고로 첫 번째 발사체인 RFA ONE을 잃은 회사는 유럽 정부에 새로운 발사체의 주요 고객 역할을 하고 투자를 늘리며 “비발사체를 허용하고 장려하는 프레임워크”를 요구했습니다. 관료적이고 신속하며 효율적인 조치”를 의미합니다. 위험 개발.”

10월 15일 인터뷰에서 ESA의 사무총장인 Joseph Aschbacher는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본 출시에 “감명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럼 유럽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풍경과 생태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는 유럽이 스타쉽과 정면으로 경쟁할 수는 없지만 대신 스타쉽이 가능하게 하는 우주 경제의 더 넓은 변화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지금 진화하고 있는 생태계에서 우리는 어떻게 자리매김할까요?” 그는 말했다. “우주선이 100톤의 무게를 반복적으로 우주로 가져간다면 우주의 모든 것, 사물이 만들어지는 방식, 공간이 사용되는 방식이 바뀔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는 유럽이 상업용 화물 운송과 같은 신흥 시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발사 산업을 더욱 경쟁력 있게 만들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RFA가 유럽이 발사에서 더욱 뒤처지고 있다고 비판한 것이 “흥미롭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올바른 길을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방향으로 전속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SpaceX의 Falcon 9 부스터 재사용뿐만 아니라 Starship은 재사용성이 미래 발사체에 필수적이라는 점을 많은 사람들에게 분명히 보여주었습니다. S가 지적했다. 인도 우주국 소마나스(Somanath) 소장은 10월 14일 전체 회의에서 인도 정부가 최근 재사용 가능한 부스터와 기존 로켓보다 탑재량 성능이 향상된 차세대 발사체(NGLV) 개발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NGLV를 개발하는 데 6년이 걸릴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그는 “발사대 재사용은 필수라는 사실을 여러분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