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로비(로이터) – 최근 몇 달 동안 케냐의 수도인 나이로비 주변에 밝은 브랜드의 강력한 배터리 교환소 클러스터가 생겨 전기 스쿠터 라이더가 부족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내연 기관 오토바이가 자동차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케냐에서 전기 오토바이 혁명이 이제 막 펼쳐지기 시작했다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환경 전문가들은 오토바이가 10배 더 오염이 심하다고 말합니다.
동아프리카의 가장 큰 경제는 전기 오토바이, 재생 에너지의 강력한 전원 공급 장치, 그리고 이 지역의 무배출 전기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이끌 기술 및 스타트업 허브로서의 지위에 걸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환 시스템은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대부분 자전거를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케냐의 백만 명 이상의 오토바이 운전자에게 필수적임) 많은 판매자가 배터리 소유권을 유지하는 모델을 따르기 때문에 구매자의 비용도 절약합니다. 가장 비싼 자전거. 조금.
전기 자전거 회사인 Ecobodaa의 공동 설립자인 Steve Juma는 “자전거 비용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배터리를 보유하는 것은 경제적으로나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cobodaa는 현재 도로에 50대의 실험용 전기 스쿠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 말까지 개당 약 1,500달러에 판매되는 1,000대를 보유할 계획입니다. 비용에서 배터리를 제외했기 때문에 연소 엔진 자전거와 거의 같은 가격입니다.
초기 구매 후 바위가 많은 도로를 횡단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하도록 설계된 전기 오토바이는 연료를 많이 소모하는 오토바이보다 실행 비용이 저렴합니다.
케빈 마카리아(Kevin Macharia, 28세)는 “일반 자전거라면 매일 Ksh700-800 상당의 연료($5.70-$6.51)를 사용하지만, 이 자전거는 배터리를 교체할 때 Sh300에 하나의 배터리를 얻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이로비 주변에서 물품과 승객을 운송합니다.
확장 계획
Ecobodaa는 결국 동아프리카로 확장하기 전에 케냐에서 자리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 나이로비 기반 전기 스쿠터 스타트업 중 하나일 뿐입니다.
나이로비에 기반을 둔 또 다른 전기 오토바이 스타트업인 ARC Ride의 설립자 Joe Hurst Croft는 수력 발전이 이끄는 약 95%의 재생 가능하고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갖춘 케냐의 일관된 전원 공급 장치가 이 부문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나라의 에너지 시설은 하루에 200만 대의 전기 오토바이를 충전하기에 충분한 양을 생산한다고 추정합니다. 세계 은행에 따르면 이 나라의 전기 이용률은 75% 이상이며 나이로비에서는 훨씬 더 높습니다.
Hurst-Croft는 우간다와 탄자니아도 전기 이동성을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하고 강력한 재생 에너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earst Croft는 “우리는 나이로비에 200개 이상의 통근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Dar es Salaam과 Kampala로 확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 = 122.9000 케냐 실링)
(Einat Morsi의 보고서). Emilia Sithole Matares의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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