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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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든, 중국 전기차, 칩, 기타 상품에 대한 관세 인상

바이든, 중국 전기차, 칩, 기타 상품에 대한 관세 인상

워싱턴 (AP) – 조 바이든 대통령 중요한 새로운 관세가 부과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화요일 중국 전기차, 첨단 배터리, 태양전지, 철강, 알루미늄, 의료장비 분야에서 세계 양대 경제대국 간의 마찰을 증가시키는 전략을 채택하면서 비난을 받았다.

민주당 대통령은 중국 정부의 지원을 통해 중국 기업이 이익을 내지 않아도 되므로 글로벌 무역에서 불공평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은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미국 노동자들은 경쟁이 공정하다면 누구든지 밖에서 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오랫동안 그것은 공정하지 않았습니다. 수년 동안 중국 정부는 중국 기업에 국가 자금을 쏟아 부었습니다. 이것은 경쟁이 아니라 부정 행위입니다.

정의가 중간에 옵니다. 핫 캠페인 ~ 사이 바이든 그리고 공화당의 전임자인 트럼프는 중국과의 거래에서 누가 더 강경한지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바이든은 대선 캠페인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며 자신의 발언에서 미시간 의원들을 인정하고 11월 선거의 모든 격전지인 펜실베니아와 위스콘신의 노동자들에 대해 말했습니다.

중국이 미국의 점심을 먹고 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바이든은 자신의 경쟁자에 대해 “그는 오랫동안 그들에게 먹이를 줬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이 재임 기간 동안 약속한 대로 중국의 무역 위반을 단속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캠프 대변인 캐롤린 레빗은 새로운 관세가 바이든의 미국 내 전기 자동차 지원을 방해하려는 “약하고 쓸데없는 시도”라며 트럼프 대통령은 이것이 자동차 공장의 해고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양국 협력 분위기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관세를 즉각 철회했다. 국무부는 “왕따”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관세는 그 구조로 인해 인플레이션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없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관리들은 관세가 중국과의 긴장을 고조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믿지만 중국이 자국 제품에 대한 새로운 세금에 대응할 방법을 모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관세가 더 광범위한 무역 분쟁에 기여할 경우 가격에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불확실합니다.

관세는 향후 3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시행되어 2024년부터 전기 자동차, 태양전지, 주사기, 바늘, 강철, 알루미늄 등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현재 미국에는 중국산 전기 자동차가 거의 없지만, 관계자들은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가능해진 저가형 모델이 곧 미국 시장에 범람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중국 기업은 할 수 있다 전기차는 12,000달러 미만에 판매됩니다.. 중국의 태양전지 공장, 철강, 알루미늄 공장은 전 세계 수요의 상당 부분을 충족시킬 만큼 충분한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중국 관리들은 이들 공장의 생산이 가격을 낮게 유지하고 녹색 경제로의 전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성명을 통해 이번 관세 조치가 “전형적인 정치적 조작”이라며 “깊은 불만”을 표명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을 다짐했다.

4년간의 중국과의 무역 검토 결과, 중국산 수입 전기차에 대한 세율은 전체 27.5%에서 올해 102.5%로 인상된다. 이번 검토는 1974년 무역법 301조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이는 정부가 불공정하거나 글로벌 표준을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무역 관행에 대해 보복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301 지침에 따르면 올해 태양전지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은 두 배인 50%로 높아진다. 일부 중국 철강 및 알루미늄 제품에 대한 관세는 올해 25%까지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컴퓨터 칩 관세는 2025년까지 두 배인 50%로 인상된다.

리튬이온 전기차 배터리 관세는 올해 7.5%에서 25%로 인상된다. 그러나 동일한 유형의 비전기 배터리에 대해서는 2026년에 관세 인상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해상 크레인, 중요 광물 및 의료 제품에 대한 관세도 인상됩니다.

새로운 관세는 적어도 처음에는 약 180억 달러 상당의 수입품에만 적용된다는 점에서 상징적입니다. 옥스퍼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의 새로운 분석에 따르면 관세는 인플레이션을 0.01%만 높여도 인플레이션에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정됩니다.

중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BYD는 멕시코 시장을 위해 멕시코에 공장을 개설할 가능성을 모색했으며 아마도 미국으로 제품을 배송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을 것입니다. 미국 무역대표부 캐서린 타이(Katherine Tai) 대표는 업계 및 근로자들과 가능성에 대해 논의 중이며 “계속 지켜봐달라”고 말했습니다.

자동차 업계는 여전히 관세의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두 대의 중국산 자동차, 즉 Polestar 2 럭셔리 EV와 아마도 Volvo S90 럭셔리 중형 가스-전기 하이브리드에서만 평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 그룹 지리(Geely)와 제휴한 스웨덴 브랜드 볼보의 대변인 러셀 다츠(Russell Datz)는 “우리는 정확히 무엇이 어떻게 영향을 받았는지 이해하기 위해 관세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역시 지리산 산하 폴스타로부터 의견을 구하는 메시지가 남겨졌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미국이 시장경제 원칙과 국제경제무역규칙을 짓밟고 있다고 말했다.

왕씨는 “이것은 노골적인 괴롭힘 행위”라고 말했다.

중국 부동산 시장 붕괴와 이전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봉쇄로 인해 중국 경제가 둔화되면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전기 자동차 및 기타 제품 생산을 늘려 성장을 촉진하려고 노력했고, 이에 따라 중국 시장은 흡수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남겨 두었습니다. .

이 전략은 더 큰 갈등을 피하면서 중국과 경쟁하기 위해 자체 제조업을 강화하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고 주장하는 미국 정부와의 긴장을 악화시킵니다.

그는 “중국의 공장 주도 회복과 약한 소비 성장, 이는 과잉 생산과 해외 시장에 대한 강력한 탐색으로 이어지며 다가오는 미국 선거 시즌과 결합해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부문을 확대하는 완벽한 방법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코넬대학교 무역정책 교수 에스워 프라사드(Eswar Prasad).

유럽인들도 우려하고 있다. 유럽연합(EU)은 지난해 가을 중국 보조금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으며 중국 전기차에 수입세를 부과할 수도 있다.

지난주 시 주석의 프랑스 방문 후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정부 보조금을 받는 중국 전기차와 철강이 '유럽 시장에 넘쳐나고 있다'고 경고하며 '세계는 중국의 잉여 생산량을 흡수할 수 없다'고 말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이 제조 지원을 통해 전기 자동차와 청정 에너지 부문을 전 세계적으로 통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보고 있으며, 행정부는 산업 지원이 미국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국내 공급을 보장하는 데 있다고 밝혔습니다.

재무부는 “우리는 이 분야에서 글로벌 제조 지배력을 추구하지는 않지만 이것이 전략적 산업이라고 믿으며 공급망의 탄력성을 위해 건강하고 활기찬 비즈니스를 보장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재닛 옐런 장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긴장은 무역 분쟁을 넘어 겉보기에 없어서는 안될 국가로서 세계 경제를 누가 주도하는지에 대한 더 깊은 질문으로 확대됩니다. 중국의 정책은 세계를 공장에 더욱 의존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는 지정학적 측면에서 중국에게 더 큰 영향력을 줄 수 있습니다. 한편, 미국은 경쟁이 공정할 수 있도록 각국이 동일한 기준에 따라 운영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이번 관세가 미국이 세계무역기구(WTO)를 통해 수립한 국제 무역 규칙을 위반한다고 주장한다. 미국이 계속해서 무역 문제를 정치화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금요일 새로운 관세는 바이든이 주장한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산 상품에 부과했던 관세로 인한 문제를 악화시킨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11월로 예정된 대선의 핵심으로, 격렬하게 분열된 유권자들이 중국을 강경하게 대하겠다는 생각에 하나로 뭉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바이든과 트럼프는 서로 겹치지만 서로 다른 전략을 갖고 있다.

바이든은 핵심 산업과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목표 관세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는 반면, 트럼프는 경쟁사와 동맹국의 모든 수입품에 대해 10%의 광범위한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바이든은 전기 자동차, 컴퓨터 칩 및 기타 첨단 기술을 제조하는 공장에 대한 정부 투자를 통해 미국이 중국을 앞서는 데 대통령 유산을 걸었습니다.

트럼프는 지지자들에게 기후 변화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경제를 계속 운영하기 위해 석유에 베팅하지 않음으로써 중국에 더욱 뒤처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임 대통령은 관세가 중국의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을 수도 있지만, 미국이 전기 자동차 부품과 태양전지에 대해 중국에 의존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 이번 달 위스콘신에서 열린 집회에서 “조 바이든의 경제 계획은 중국을 부자로 만들고 미국을 가난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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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Auto Writer Tom Krischer가 디트로이트에서 이 보고서에 기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