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폭발로 인해 200여 가구가 대피한 가운데 전국의 사무실 건물과 아파트 단지 관리팀이 화재 위험에 대처하기 위한 대책을 심의하고 있다.
목요일, 서울 서구 인천의 한 아파트 단지 지하 주차장에서 무동력 메르세데스-벤츠 세단에 불이 났다고 소방당국이 밝혔습니다. 인천시에 따르면 이번 화재로 물과 전기가 끊긴 가운데 주민 700여 명이 대피했고, 차량 140여대가 파손됐다. 23명이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현재 많은 사무실 건물에서 전기차의 출입과 주차가 금지되고 있으며, 일부 아파트 관리단체에서는 전기차 소유자들에게 차량 충전 시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폭발을 감상하세요:
청라호텔 성차 화재사고
벤츠 전기차라고 하네요
불식 순고 가다 무서워 ㄷㄷㄷ pic.twitter.com/BA3l5GJbJY
– 건전한 투자 (@btc_tsla_keepgo) 2024년 8월 1일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판매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 사건은 한국 대중을 뒤흔들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 화재는 더 흔하며, EV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과 배터리로 인한 화재 위험은 높은 초기 비용과 안정적인 충전 인프라 부족 등 소비자가 전기 자동차 구매를 기피하는 다른 이유에 추가됩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웨인 문(37)씨는 전화통화에서 “솔직히 너무 무서운 일이고 이번 달 주민총회에서 반드시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는 EV 화재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화재 안전 표준, 법률, 충전 인프라 등 모든 것을 점검해야 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화재 원인 조사를 위해 당국과 적극 협력할 예정이지만 더 이상 언급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자동차 배터리는 중국 파라시스 에너지(Farasis Energy)가 생산한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 2018년 메르세데스-벤츠의 파트너가 되어 8년 계약의 일환으로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에 셀을 공급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는 2020년 회사의 전략적 투자자가 되었습니다. 말했다. Farazis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국내 소셜미디어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일부 사람들은 다가오는 자동차 구매를 재고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회사 온라인 커뮤니티 채팅 이용자들은 화요일 주문을 취소할지 여부에 대해 논쟁을 벌였고, 한 EV 소유자는 배송 회사가 자신의 차량을 제주도로 운송하는 것을 거부했다고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또 다른 EV 소유자는 자신의 사무실 건물에서 EV 충전기 사용을 중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소방청의 2023년 보고서에 따르면,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모두에서 자동차 화재 건수는 최소 2017년부터 매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리튬이온 배터리인 EV 블레이즈를 끄는 것은 매우 어렵다. 불은 휘발유보다 더 뜨겁고 오래 지속됩니다.
대부분의 한국인은 고밀도 아파트 건물에 살고 있는데, 이는 대부분의 충전소가 건물의 지하 차고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축 아파트나 일정 규모의 건물에는 법적으로 전기차 충전기 설치가 의무화돼 있다.
지난주 사건 이후 여당 송언숙 의원이 제안했다. 수정 나라에 주차장법 더 나은 안전을 보장하고 EV 배터리 화재를 제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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