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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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차이나 타운”은 더 이상 그렇게 부르고 싶지 않습니다.

뒤스부르크의 변화는 중국과의 관계에 대한 유럽의 광범위한 재고를 반영합니다.

중국에서 온 컨테이너가 5월 4일 뒤스부르크 항구에 도착합니다. (The Washington Post의 Fabian Ritter)

DOESBURG, 독일 — 의류 컨테이너와 태양광 패널을 싣고 중국에서 직행하는 열차가 여전히 하루에 약 5번 이곳 역으로 몰려들고 있지만 독일 녹지대 도시와 베이징을 연결하려는 다른 계획은 중단되었습니다.

Duisburg는 관리, 학교 및 스노보드 교통 시스템을 현대화하기 위해 중국 기술 대기업인 Huawei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라인강에 건설된 중국 교역소는 포기되었고 당혹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얼마 전 뒤스부르크를 독일의 “중국 도시”로 묘사한 현지 관리들은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은 모토라고 말합니다. 독일의 유일한 도시인 뒤스부르크의 중국 위원인 마르쿠스 토이버(Markus Teuber)는 “여론이 변했고 정치적 견해도 변했다”고 말했다.

인구 500,000명의 독일 서부 도시의 변화는 중국과의 관계에 대한 유럽의 폭넓은 재고를 반영합니다. 무역은 계속해서 흐르고 있습니다. 중국은 27개국 유럽 연합의 제1 무역 파트너입니다. 그러나 그룹 채팅 플랫폼 디스코드(Discord)에 유출된 미군 문서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은 베이징에 대한 워싱턴의 회의적인 시각에 접근했으며, 미국은 중국의 ‘마법 공세’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이 유럽 경제를 부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희망은 경쟁, 영향력 및 노출에 대한 우려로 인해 흐려졌습니다. 시진핑(習近平) 주석 아래 중국의 권위주의적 변화, 대만 자치권에 대한 적대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하지 않는 것 등이 모두 골칫거리다. 유럽의 정책입안자들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탱크가 키예프를 향해 굴러갔을 때 러시아 에너지에 대한 의존도가 그들의 지렛대를 축소시킨 것을 보고 걱정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소사이어티 정책 연구소(Asia Society Policy Institute)의 프랑스 분석가인 필립 르 퀴리(Philippe Le Curie)는 “우리는 더 이상 ‘와, 중국의 위대한 시장, 이런 기회를 보라!’라고 생각하는 순진한 대륙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모두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유럽 지도자들은 “위험을 현명하게 제거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이번 달 스트라스부르그에서 한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유럽은 그것이 무엇을 포함해야 하는지에 대해 여전히 분열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분열은 다양한 유럽 지도자들의 수사, 그리고 EU에서 가장 큰 경제 규모인 독일의 새로운 전략 정책에 대한 협상에서 분명합니다. 독일은 EU의 연간 중국 수출 2,230억 유로(약 2,400억 달러)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 .

뒤스부르크, 독일이 중국의 매력에 대한 맹공격에서 멀어진 것은 중국과의 관계에 대한 유럽의 폭넓은 재고를 반영합니다. (영상: 워싱턴 포스트)

독일의 경제 장관은 9월에 처음으로 새로운 정책이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11월 초 독일 외무부가 작성하고 워싱턴 포스트가 본 초안은 논의 중인 일부 장애물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관리들은 내부 분쟁이 여전히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의 국내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익명을 요구한 독일 관리에 따르면 연합 파트너들은 대체로 동의하지만 “세부 사항”은 해결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연기한다는 생각에는 한 발짝 물러섰지만, 연말 이전에 전략을 예상하는 것이 “낙관적”일 것이라고 인정했다.

유럽에서 중국 영향력의 한계

그룹 채팅 플랫폼 디스코드(Discord)에서 유출된 미국 합동참모본부 브리핑 문서에 따르면, 유럽 정책 입안자들이 자신들의 입장을 논의하는 동안 중국은 인식을 형성하고, 방어 목표를 발전시키고, 미국의 영향력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노력에 착수했습니다.

3월 초 중국 관리들의 공개 성명을 인용한 날짜 미상의 언론 문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정보 기관의 평가가 포함된 두 번째 문서에 따르면 이러한 노력은 “특히 팬데믹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갈등으로 인해 유럽 연합이 직면한 경제적 도전을 이용함으로써 미국을 유럽으로부터 분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J2로 알려진 합참의 팔. 국방부는 논평을 거부했다.

3월에 유럽 외교관들과 나눈 대화에 따르면 날짜가 표기되지 않은 평가는 중국의 노력이 대체로 실패했다고 판단했습니다.

보고서는 “중국은 유럽 파트너들이 중국의 의도에 대해 얼마나 우려하고 있는지 완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수사법이 대서양 횡단 관계를 좌절시키기에 충분하다고 믿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유럽 관리들은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미국의 견해에 점점 더 동조하면서 그들 자신의 경제적 이익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실제로 이번 달 이탈리아 정부는 인프라를 위한 중국의 글로벌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서 탈퇴하겠다는 신호를 보냈고 우르술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민감한 기술의 수출을 통제합니다..

그러나 주의 수준은 유럽 전역에서 고르지 않습니다. 헝가리의 포퓰리스트 정부는 Peter Szijjarto 외무 장관과 관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화웨이와 새로운 거래 체결 지난 주 베이징을 방문했을 때.

유출된 미국 브리핑 문서는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베이징을 국빈방문하기 전에 작성된 것으로 보이며, 중국의 잠재력을 평화조성자로서 설명하고 유럽에 중국이 미국의 “가신”이자 “사업”이 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우리의 것이 아닌 위기에서.

독일이 입장을 밝히기를 기다립니다.

유럽과 중국의 관계에서 독일만큼 중요한 국가는 없습니다. 독일은 중국에 대한 EU 수출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에 대한 EU 투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약 5,200개의 독일 기업이 중국에서 제조하고 110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슐츠는 비즈니스 대표단과 함께 팬데믹 이후 중국을 방문한 최초의 G7 지도자가 되면서 동맹국들을 화나게 했다.

독일 지도자 슐츠, 동맹국들의 회의론 속에 중국 시진핑 방문

유출된 미국 문서와 함께 제공되는 지도에는 거의 모든 유럽 국가가 중국의 제의에 대해 “최소 수용”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독일과 세르비아는 “적절히 수용”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독일 정부 대변인 Steffen Heppestreit는 문서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독일은 중국을 국가로 간주한다. [Competitor]Rival 및 파트너이며 유럽 및 대서양 파트너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이메일에 썼습니다.

유럽 ​​대외 관계 위원회(European Council on Foreign Relations)의 팀 로엘릭(Tim Roelig) 선임 연구원은 유럽 최대 경제국의 불확실한 입장이 “중국과 관련이 있고 흥미로워진다”고 말했습니다. “독일은 유럽 연합이 끝나는 곳의 균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Schulz는 베를린이 베이징에서 “분리”하기보다는 “위험 제거”를 추구한다고 반복해서 강조했습니다.

독일 관리들은 중요 인프라에 대한 외국인 투자를 더 잘 규제하기를 원합니다. 내무부는 신호 및 제어 네트워크의 중추를 구축하기 위해 화웨이와 계약을 체결한 후 독일 5G 네트워크의 기존 중국 구성 요소의 위험과 독일 철도 네트워크인 Deutsche Bahn에 대한 영향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뒤스부르크의 현지 관리들은 더 이상 이 도시를 독일의 “차이나 타운”으로 묘사하지 않으며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은 모토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영상: 워싱턴 포스트)

한편 더포스트가 본 내무부 문서에 따르면 경제부는 중국에 대한 제재가 가해질 경우 취약성을 예측하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제안했다고 한다.

전반적인 전략과 관련하여 독일의 새로운 중국 정책은 “무역, 과학 및 문화 측면에서 그리고 독일 내 다양한 ​​수준의 정부에서 사실상 위험이 없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게 할 것”이라고 Scholz의 의회 의원인 Nils Schmid는 말했습니다. 외교정책 대변인. 민주사회주의자들.

The Post가 본 초안은 독일 관리들이 “특히 감시 및 억제에 사용될 수 있는 민감한 이중 용도 기술 및 기술의 경우 원하지 않는 기술 이전을 피하기 위해” 외국인 투자에 대한 통제를 고려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초안, Der Spiegel이 11월에 처음 보고했습니다.독일이 과거에 취했던 것보다 더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중국 지도부가 시장을 레버리지로 사용하려는 의지를 촉구하고 인권 유린에 대해 베이징을 비난하고 중국에서 사업을 하는 기업이 “환경을 존중해야 합니다.” 표준, 노동권 및 작업이 없도록 보장하십시오. “공급망에서 강압적입니다.”

독일 녹색당이 이끄는 외무부가 슐츠 총리보다 중국에 대해 더 매파적이어서 정책으로 초기 초안이 어디까지 끝날지는 불분명하다. 독일 관리는 “매우 거친 초안”이라고 말했다.

이 관리는 중국에 관한 한 장을 포함하는 보다 광범위한 국가 안보 전략이 앞으로 몇 주 안에 발표될 것이며 중국이 따라야 할 보다 상세한 전략이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업률이 높고 독일 산업의 중심에 있던 이전 장소의 기념비적 흔적이 점재하는 스카이라인인 뒤스부르크의 경우 베이징의 매력이 강했습니다. 현지 독일 관리들은 내항의 잠재력을 제안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그들은 경제 변화에 대한 희망을 중국에 걸었습니다.

시 주석은 2014년 충칭에서 새로 도착한 열차를 마중하기 위해 방문했다. 곧 중국에서 유럽으로 가는 열차의 약 80%가 뒤스부르크에 정차했습니다. 현지 관리들은 중국 지도에서 뒤스부르크가 베를린이나 파리보다 더 두드러지게 묘사되어 있다는 점을 지적하기를 좋아했습니다.

~까지 다른 나라도 차단 중요한 인프라의 화웨이, 뒤스부르크는 전력을 다했습니다 2018년 영장에 서명했습니다. 기술 대기업이 정부 서비스 포털과 “스마트 시티의 신경 시스템”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하지만 그런 시대는 이제 갔다.

지난해 관계자들은 화웨이 파트너십이 갱신되지 않았으며 메모 사본이 시 웹사이트에서 삭제됐다고 말했다. 매주 가던 중국 기업 대표단의 뒤스부르크 방문은 상당히 둔화됐다.

주제의 민감성 때문에 익명을 요구한 한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초 ‘소위 중국 외교관’이 현지 보안 관리들과 소통하려는 시도가 우려되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 관계자는 “간첩공작에 대한 우려가 있어 결국 회동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최근 독일 함부르크 항만 지분을 사들여 논란이 된 중국 해운업체 코스코(COSCO)는 지난 10월 뒤스부르크 관문 터미널 지분 30%를 조용히 매각했다.

뒤스부르크 항구의 마르쿠스 방겐 최고경영자(CEO)는 계약 조건 때문에 세부 사항에 대해 언급할 수 없었지만 쿠스코가 떠나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암시했다. 그는 “우리 계약에는 규칙이 있고 당신은 그 규칙을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축구에서 옐로 카드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 때로는 두 번째 옐로 카드이지만 레드 카드가 뒤따릅니다. 퇴장당하는 것입니다.”

뒤스부르크 관리들은 이제 베이징과의 관계를 경시하고 싶어합니다.

뒤스부르크의 중국 비즈니스 네트워크 책임자이자 뒤스부르크 전 중국 위원인 Johannes Pflug는 많은 보도 자료에서 찬사를 받은 중국에서 온 열차는 항구 사업의 작은 부분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뒤스부르크 시는 지난 몇 년 동안 좋은 소식을 많이 듣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긍정적인 것을 너무 많이 강조하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뒤스부르크 항구에 관해서는,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예, 우리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도시는 이제 훨씬 더 깨끗해졌습니다.

Rohala는 브뤼셀에서 보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