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해양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이 자회사인 대한해운LNG의 액화천연가스(LNG) 벙커 SM을 기국 파나마로부터 자체 운송하는 승인을 월요일 받았다. 제주LNG 2.
LNG 유조선은 해상에서 LNG 추진 선박에 LNG 연료를 공급합니다. SM제주 LNG2호에는 삼성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SAS(Samsung Autonomous Ship) 시스템이 탑재됐다.
지난해 SM제주LNG2호는 동용~제주 노선에서 자율주행 시험에 참여했다. 코리아라인에 따르면 항법 시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기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최초의 선박이다.
이번 선박 개발은 KLCSM(SM그룹 선박관리 자회사)과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 간 공동 연구 협약과 대형 및 중형 선박에 자율항법시스템을 적용한 결과다. 지난해 6월 한국어 등록.
KLC SM과 삼성중공업은 도선선에서 수집한 운항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율항행 시 자율항해 안전절차와 승무원 역할에 대한 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해상 및 복잡한 해안 항법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자율항법 시장을 개척하고자 합니다.
김현조 삼성중공업 자율항행연구센터장은 “이번 시험은 대형 화물선의 연안 자율주행 시대의 개막을 의미한다”며 삼성중공업과의 협력을 강조했다. 기록을 세웠고, KLC SM은 회사의 원격 자율주행 기술을 사용해 이러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김만대 에스엠코리아라인 사장은 “첨단 자율항행시스템 개발에 적극 협력해 자율항행선박 시장을 선도하고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에 쓰기 김재후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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