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KE) 주가는 소매업체가 내년에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매출이 더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힌 후 금요일에 17%나 하락했습니다.
회사는 목요일에 1분기에 예상되는 10% 감소를 포함하여 2025년에는 매출이 한 자릿수 중반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나이키는 당초 2025년 전체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지침은 나이키의 2024회계연도 4분기의 지속적인 추세를 반영하며, 나이키는 목요일 폐장 이후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26억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월스트리트 추정치인 128억6000만 달러보다 낮은 수준이다. 한편 나이키의 주당 수익은 0.99달러로 분석가들의 기대치인 0.66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나이키의 소비자 직접판매액은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8% 감소한 51억 달러를 기록했다.
“재원 [2025] 나이키 CEO 존 도나휴(John Donahue)는 회사 실적 발표에서 “올해는 우리 사업에 있어 전환기의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지금까지 주가가 부진했던 한 해 동안 매출 성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orningstar 주식 분석가 David Schwartz는 Yahoo Finance에 매출 수치가 “매우 약하고” 출시의 주요 관심사라고 말했습니다.
나이키의 4분기 매출총이익률은 44.7%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43.6%에 비해 상승했지만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인 45.3%보다는 낮았다.
투자자들이 이 소매업체의 성장 둔화를 경계하면서 이 회사의 주가는 지난 한 해 동안 17% 이상 하락했는데, 이는 S&P 500(^GSPC)의 26% 상승에 훨씬 뒤처진 수치입니다.
Wedbush의 주식 연구 수석 부사장인 Tom Nikic은 수익 발표 후 메모에서 “전반적으로 이 업계 리더는 여전히 놀라울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경영진에 대한 투자자의 인내심이 날이 갈수록 얇아지고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장기적으로 NKE는 우리 취재에서 가장 성공적인 성장 스토리 중 하나였으며 브랜드가 다시 빛을 발할 때까지 계속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월스트리트는 오레곤에 본사를 둔 Nike가 Adidas(ADDYY)와 같은 라이벌과 On(ONON) 및 Deckers(DECK) Hoka 브랜드와 같은 비교적 신생 기업의 핵심 운동화 시장 경쟁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Nike의 제품 파이프라인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Nike 경영진은 새로운 제품 범위를 확장하려는 계획이 “올바른 궤도”에 있으며 연말까지 회사의 재무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나이키 최고재무책임자(CFO) 매튜 프렌드는 실적 발표에서 “우리는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순차적이고 의미 있는 개선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시장에 출시하는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에서 시작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osh Shaffer는 Yahoo Finance의 기자입니다. X에서 그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_joshscha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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