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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EV6, 고주파 노이즈로 국내 조사 중

기아차 EV6, 고주파 노이즈로 국내 조사 중

기아차는 저속에서 고주파음에 대한 불만이 접수된 것으로 확인돼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원천: HT 자동 데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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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됨:
2022년 3월 24일 오전 07:40

EV6는 기아자동차의 첫 번째 전용 배터리 전기차(BEV)다.

기아 EV6는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집을 찾고 있으며 수많은 상과 수상을 조용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EV) 모델의 많은 한국 소유자들은 조용한 움직임(사실상, 상징적으로)이 약간 방해를 받아 자동차가 저속에서 이동할 때 고주파음이 발생한다고 불평했습니다.

이 문제는 현재 회사에서 조사 중입니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기아차 EV6의 많은 고객들은 차량이 상대적으로 저속으로 주행할 때 발생하는 고주파음을 강조했다. 이는 EV6가 시속 30km에서 10km 미만의 속도에서 ‘삐’ 소리를 낼 때 가장 분명합니다. 불만을 제기한 고객들 중 일부는 소리를 이기기 위해서는 음악의 볼륨을 더 바꿔야 한다고도 했다.

알고 계셨나요?  기아 EV6 내부의 매트리스는 재활용 페트병과 비건 또는 천연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기아 EV6 내부의 매트리스는 재활용 페트병과 비건 또는 천연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국내 한전KPSTV 뉴스채널에 따르면 기아차는 오디오 관련 민원 접수를 확인했으며 원인과 해결 방안을 조사 중이다.

EV6는 전 세계의 많은 시장에서 제공되며 최근 2022년 유럽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되었습니다. 요금은 시속 500km가 넘는다고 하는데, 이는 향후 몇 년간 한국인들의 보다 포괄적인 전기차 공격의 기반이 될 회사의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한다. 기아차는 이미 2027년까지 세단, SUV, 픽업형 전기차 등 14종의 배터리 전기차 신규 출시 계획을 확정했다.

특히 100km/h에 도달하는 데 5초가 걸리는 가장 큰 SUV인 기아차 EV9가 눈에 띈다. 제품은 전기 이동성 세계의 모든 노력에서 필수 요소이지만 기아는 자동차와 배터리 모두에 대한 생산 능력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 외에 유럽과 미국에도 전기차 중심의 제조시설을 계획하고 있다.

최초 발행일: 2022년 3월 24일 오전 07:40 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