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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스마트 전기 크루즈 서비스 개시

국내 최초 스마트 전기 크루즈 서비스 개시

울산 태화호는 현대(HHI)가 건조한 이중연료 배터리 구동 시범선이다.

게시일: 2023년 1월 13일 오후 6:45

해양 행정관

현대중공업은 최근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국내 최초의 대형 차세대 전기추진선을 진수했다. 이 독특한 선박은 배터리 또는 LNG 연료 엔진 또는 엔진을 지원하는 배터리를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완전히 작동할 수 있는 이중 동력입니다. 이 선박은 시범선 역할을 하며 한국 연안의 울산시에서 관광을 하게 된다.


1,400톤급 선박 건조는 2021년 10월 현대미포조선소에서 시작됐다. 명명 된 울산 태화이 선박은 한국조선해양이 개발한 전기추진시스템과 DC그리드 기반 LNG와 해상 디젤유 발전소의 선택적 운전이 가능한 에너지 저장장치를 탑재했다. 트윈 연료 엔진은 16노트의 속도로 42피트의 빔으로 292피트 길이의 선박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3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8월과 10월에 실시된 해상 시험 기간 동안 선박은 기존 선박용 디젤 엔진에 비해 CO2 배출량을 40% 줄였습니다. 현대차는 또한 최적화된 엔진 제어를 통해 연비가 6% 향상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이 시스템은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 에너지 발전기에서 생성된 전기 또는 이중 연료 엔진에서 생성된 배터리 또는 엔진과 전력 시스템이 모두 구동되는 부스팅 모드를 사용하여 작업을 관리합니다. 시스템에는 가변 속도 엔진 제어 및 전력 최적화가 포함됩니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추진 솔루션인 이 시스템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의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테스트 동안 선박은 배터리 전원 또는 배터리 보강 작업(HHI)을 통해 작동하는 능력을 시연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발전소 외에도 선박에는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사용됩니다. 이 기술을 통해 출력을 1/1000초 단위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엔진보다 100배 빠른 속도입니다. 스마트십 기능 중에는 운행 중인 장비를 자가진단하는 유지보수 기능이 있다.


그만큼 울산 태화 Electric Propulsion은 Smart Ship Construction의 일부이자 배터리 구동 선박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시범 프로젝트의 일부로 제작되었습니다. 선박 건조 비용은 약 3,400만 달러이며, 울산시 정부가 지원하는 정부 자금은 약 1,800만 달러입니다.


12월에는 울산에서 추가 운용 테스트를 실시했다. 2023년부터는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을 적용해 교육 및 관광 목적으로 선박을 운용할 계획이다.


이 선박은 HD Hyundai가 최근 발표한 전략의 일부입니다. 차세대 기술에 집중. 지난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를 앞두고 언론 행사에서 이 회사는 녹색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는 접근 방식을 재구성하려는 노력을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