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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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계 신화?  기본 원리에 도전하는 철학자

경계 신화? 기본 원리에 도전하는 철학자

최근 몇 년 동안 치료 및 명상 앱의 형태가 널리 보급되면서 마음챙김 수준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코펜하겐 대학의 한 철학자는 마음챙김 실천에 있어 그릇된 철학적 가정과 잠재적인 지나친 단순화에 대해 경고합니다.

마음챙김 요법은 개인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널리 인기를 얻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실천함으로써 상당한 이점을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마음챙김의 바탕이 되는 철학적 가정은 비판적으로 검토되어야 하며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최근 불교 명상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마음챙김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는 마음챙김에 뿌리를 둔 다양한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는 학교, 의료 및 직장에서의 적용에서 분명합니다. 또한 전 세계 수백만 명이 Headspace 및 Ten Percent Happier와 같은 명상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기술에서 가치를 찾는 마음챙김에 대한 수요가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나 코펜하겐 대학의 Odysseus Stone 박사는 인간에 대한 많은 철학적 가정과 경계의 기반이 되는 세상과의 관계가 완전히 의심스럽고 주의 깊게 조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마음챙김의 주요 주장 중 하나는 마음에 오고가는 생각과 감정을 마치 하늘을 지나가는 구름처럼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음챙김 문헌에서 자주 접하는 이미지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마음의 사건으로 인정하고 알아차려야 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중요성에 투자하거나 그것에 대해 걱정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물론 때로는 말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긴장되는 직장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예정입니다. 그런 다음 긴장을 인정함으로써 마음챙김을 연습하는 것이 이치에 맞을 수 있지만, 긴장이 에너지를 너무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Mindfulness에 대한 그의 논문을 완성했지만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그러나 거기에 그치지 않고 마음챙김 상태에서 이 생각은 우리의 모든 생각과 감정에 적용되어야 하거나 최소한 마음챙김은 선을 긋는 분명한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하지만 이것은 곧 큰 문제가 됩니다. 우리 자신, 타인, 우리 주변의 사회적 정치적 세계에 대한 우리의 깊은 신념과 태도를 염두에 두십시오. 예를 들어, 덴마크 정부의 정치적 결정에 대해 우리가 가질 수 있는 분노의 감정을 생각해 보십시오. 현실과 거의 관련이 없는 하늘의 구름 우리의 생각과 감정이 우리의 관점을 형성하고 우리를 세상으로 열어준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당신의 (자신의) 관심을 통제하십시오.

모든 거대 기술 기업들은 소위 관심 경제에서 가장 가치 있는 원자재 중 하나가 된 우리의 관심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Netflix, Facebook, Amazon 또는 Apple의 경우 플랫폼에서 제한된 시간을 보내도록 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주의는 또한 마음챙김의 주요 주제이며, 실무자들이 주의를 통제하도록 훈련시키는 많은 연습은 우리가 노출되는 정보를 증가시키는 해결책의 한 형태로 종종 강조됩니다. 통제력을 되찾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마음 챙김에서 영감을 받은 스트레스 요법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여러 면에서 그것도 말이 됩니다. 우리 모두는 산만한 디지털이 어떻게 느낄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라고 Odysseus Stone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그러나 마음챙김이 자신의 주의에 집중하는 것은 주의 경제와 같은 주요 구조적 사회 문제를 우리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 개인의 문제로 만든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비판은 근무 조건을 변경하기보다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마음챙김 과정을 제공하는 직장 ​​스트레스의 맥락에서도 제기되었습니다. 두 경우 모두 문제를 일으키는 더 넓은 구조는 경계를 통해 처리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마음챙김이 주의를 생각하는 방식의 유일한 문제는 아닙니다.

또한 마음챙김이 주의 자체를 보는 방식에 대해서도 궁금할 수 있습니다. 주의는 종종 통제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개인의 머리 속에 있는 작은 빛과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일부 철학자와 인지과학자에 따르면 이 그림은 완전히 틀렸습니다. 우리의 관심은 물리적, 사회적 맥락에 내재된 우리의 구체화에 크게 의존합니다.”

당신은 현재에 살 수 있습니까?

마음챙김의 철학적 기초에서 똑같이 중요한 부분은 우리 인간이 과거와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생각은 우리가 현재에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며 대신 우리의 관심을 집중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지금 여기에서 우리 삶에 존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것은 많은 마음챙김 실천가들이 공유하는 생각입니다. 그것은 종종 현재 순간이 특히 현실적이거나 필수적이거나 적어도 과거와 미래보다 더 현실적이라는 철학적 생각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 자신에 대한 감각은 과거와 미래를 가진 존재가 우리의 감각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 생각을 받아들여야 하는지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우리의 이야기는 우리의 삶에 의미와 구조를 부여합니다. 그것이 단순히 사실이 아니거나 틀렸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특별히 실제적이어야 하는 이 순수한 지금 또는 절대적인 현재 순간은 정확히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다면 대답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우리의 경험과 행동이 일관되고 이치에 맞고 우리에게 이치에 맞으려면 어떤 식으로든 우리의 과거와 미래를 언급해야 할 것입니다.”

참조: Odysseus Stone의 “Engaging Mindfulness: Phenomenological Investigation and Critique”, 박사 코펜하겐의 논문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