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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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하와이 마우이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8월, 그 영향은 엄청났습니다. 도시 전체가 잿더미가 되었고 100명 이상이 실종되었습니다. 그는 이번 지옥불을 “주 역사상 가장 큰 자연재해”라고 묘사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의 일부 사람들은 증거 없이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더 불길한 일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건강 영향력 있는 @truth_crunchy_mama는 37,000명의 팔로워에게 “정부가 이미 초래한 일에 대해 자연을 비난하지 마세요”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또 다른 게시물에서 “우리 모두가 그들의 기후 변화 의제에 복종할 때까지 계속해서 산불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건강 관련 영향력 있는 @drmercola는 504,000명의 팔로어에게 언론이 기후 변화에 초점을 맞추는 동안 의도적으로 화재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는지를 제안하여 “토지 수탈을 촉진”하여 지역을 만들었습니다. “스마트시티” – 기술 중심의 도시 디자인 아이디어를 언급합니다.
Instagram 페이지가 예쁜 파스텔 배경의 소프트 포커스 사진으로 가득 찬 타고난 육아 영향력자는 76,000명의 커뮤니티에 하와이 산불이 레이저와 같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시스템인 “지향적 에너지 무기”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라벨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이는 요가, 라이프스타일, 피트니스, 대체 건강, 뉴에이지 영성을 포함한 광범위한 계정에 대해 느슨하게 정의된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하와이 산불에 대한 음모론이 퍼지면서 지난 해 온라인에서는 웰니스 커뮤니티의 일부에서도 이를 악용했다는 사실이 놀랍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년 동안 일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미학적으로 아름다운 파스텔 색상의 게시물 배경을 사용하여 더 어두운 메시지를 퍼뜨리고 사용자에게 보충제를 구매하도록 요구하면서 문제가 되는 음모 이론을 엮어 건강, 잘못된 정보 및 음모가 합쳐졌습니다. 아니면 서비스.
이 현상은 백신 반대 정서가 보건계의 상당 부분을 장악했던 팬데믹 기간 동안 폭발적으로 나타났습니다. 팬데믹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전문가들은 일부 건강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추종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후 변화에 대해 언급했다고 말합니다.
그들이 걱정하는 것은 이러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일부는 수십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음)이 새롭고 젊은 청중을 수많은 잘못된 정보와 거짓 뉴스에 노출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후 위기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약화시킵니다.
패트릭 T. 팰런/AFP/게티 이미지
항공 사진은 2023년 8월 10일 하와이 라하이나에서 발생한 산불로 파괴된 주택과 건물을 보여줍니다. 화재는 온라인 음모와 잘못된 정보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숙련된 요가 교사인 Cecile Simons는 자신이 팔로우하는 많은 건강 계정이 기후 변화에 대한 게시를 시작했을 때 놀랐습니다. 그녀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이제 막 내 피드에 나타나기 시작했고 이것이 흥미롭다고 생각했고 이제 코로나바이러스가 끝난 지금 그들은 이야기를 다양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위정보에 초점을 맞춘 영국의 싱크탱크인 전략대화연구소(Institute for Strategic Dialogue)의 연구원이기도 한 시몬스는 연구를 시작했다. 나는 150개가 넘는 웰니스 계정을 살펴보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10,000~100,000명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들 모두는 건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관련 제품을 판매했으며 어떤 형태로든 잘못된 정보를 홍보했습니다.
Simons가 내놓은 주장은 노골적인 기후 거부부터 그렇게 하려는 시도까지 광범위하고 다양했습니다. 기후 솔루션 약화 그들을 통제하려는 세계적인 음모의 일부로 묘사함으로써 말이죠.
일부에서는 치명적인 기상 이변에 초점을 맞춰 이러한 현상이 정부에 의해 조율되었거나 악의적인 글로벌 세력이 날씨를 변경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기후 정책이 사람들의 삶을 통제하려는 음모신체와 다이어트. 뉴에이지 서술의 작은 부분에서는 기후 변화가 우주의 힘과의 단절의 결과라고 주장했습니다.
기후 행동을 거부하는 것은 종종 자연에 초점을 맞추거나 자연을 언급하는 건강 영향 요인들에게는 직관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과거 농촌의 모습. 그러나 그 세계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면 추적이 가능하다고 Simons는 말했습니다.
공중 보건 계정에는 당국에 대한 깊은 불신과 함께 강력한 개인주의가 흐르고 있습니다. “그들은 집단 문제에 대한 개별적인 해결책을 강조하고 기후 불안에 대한 대응으로 웰빙을 장려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들 영향력 있는 사람들 중 다수는 자신들이 단지 권력에 진실을 말하고 있을 뿐이라고 주장합니다. 스스로를 “truth-crunchy”라고 부르는 @truth_crunchy_mama의 주제입니다. 해당 계정을 운영하는 사람은 CNN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간이 초래한 기후 위기를 받아들인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drmercola의 소유자인 Joseph Mercola는 CNN에 “인간은 절대적으로 환경과 기후에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와이 산불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그는 건조한 환경과 강한 바람이 화재를 부채질하고 있다는 합의를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에서는 이것이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하기도 하지만 확실히 의도적이었다는 점은 명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의 기후 관련 출판물은 종종 이런 식으로 표현되어 명확한 주장을 하지 않고 오히려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집니다. 곤충을 먹는 것이 세계주의자들의 “녹색 의제의 일부”입니까? 아니면 '기후 변화와의 전쟁'을 언급하는 게스트 게시물이 이어집니다. “시민에 대한 완전한 권력을 갈망하는 사악한 개인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게임 규칙입니다.”
웰니스 산업은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수십억 달러에서 수조 달러까지의 가치가 있습니다. 5조 6천억 달러업계 그룹 The Global Wellness Institute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수십 년이 지났습니다. 현대적인 구체화는 1950년대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영국 시티대학교에서 건강 및 웰니스 문화를 연구하는 스테파니 앨리스 베이커(Stephanie Alice Baker)는 말했습니다. 미국의 의사 Halbert L. Dan은 건강이 단순히 질병이 없는 것 이상이라는 생각을 전파했습니다. 대신에 “최고의 웰빙”은 목적과 의미를 찾는 것을 의미하기도 했습니다.
이 운동은 1970년대에 추진력을 얻었고, 인터넷을 통해 기업가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등장했습니다. 웰니스는 이제 거의 모든 것을 의미하지만 그 핵심은 개인주의, 자기계몽, 제도에 대한 불신에 관한 것이며 음모론이 번성할 거의 완벽한 온상이라고 Becker는 말했습니다.
웰니스와 음모론의 충돌을 탐구하는 팟캐스트 Conspirituality의 공동 진행자 Derek Beres는 “팬데믹 이전에는 의료 분야에서 수사가 얼마나 위험한지 문화가 깨닫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 연구원인 Marc-Andre Argentino는 “파스텔”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QAnon“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일부 인플루언서들이 음모론적인 세계관을 전파하는 데 사용하는 부드럽고 재미있는 미학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음모적 사고는 “대개 문화적 혼란이나 비극의 시기에 발생한다”고 페레스는 CNN에 말했다. 코로나19가 그러한 변곡점 중 하나를 제공했고, 기후 변화는 이제 또 다른 변곡점을 제공합니다.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관련성을 갈망하며 “기후 변화는 항상 뉴스에 등장하는 크고 관련성이 높은 문제입니다.”라고 디지털 증오 대응 센터(Center for Countering Digital Hate)의 연구 책임자인 Calum Hood는 말했습니다.
이는 백신 음모에서 기후 음모로의 짧은 이데올로기적 도약입니다. 만약 기관이 건강에 대해 틀렸다면 그들은 기후 변화에 대해서도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후드는 CNN에 말했습니다.
잘못된 정보 전문가이자 앨버타 대학의 건강법 및 정책 교수인 팀 콜필드(Tim Caulfield)는 많은 건강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이제 사회가 듣고 싶어하는 일련의 신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기후 변화에 맞서는 것이 팀의 일부가 됩니다.” 그리고 “청중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이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스펜서 플랫/게티 이미지
일부 건강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젊은 청중에게 기후 관련 잘못된 정보를 너무 많이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건강 영향 요인에 대한 이 하위 섹션을 무시하는 것이 쉬워 보일 수 있지만, 그들이 추종자들과 만들어내는 연결은 강력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신체와 세상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특히 능숙하다고 Baker는 말했습니다. 이는 추종자들이 영향력 있는 사람과 개인적인 관계가 있다고 믿는 강력한 준사회적(또는 일방적) 관계를 형성합니다. 그녀는 많은 사람들이 진정성을 보여주고 자신들이 권력에 진실을 말할 수 있는 시스템 외부인 것처럼 제시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기후 변화와 같은 복잡한 문제에 비추어 볼 때 그들의 음모 메시지의 매력은 분명합니다. 불안을 치유하고 힘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CCDH의 후드는 “일단 음모론을 찾으면 모든 것이 무너지고 모든 것이 단순화된다. 나쁜 사람이 당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분노는 참여를 촉진하지만 그것이 실제 세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상당한 영향이 있다고 믿습니다. Caulfield는 기후 관련 잘못된 정보가 사람들의 믿음과 비주류 견해의 정상화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만 하는 게 아니다 이는 기후 솔루션을 약화시키고, 사람들을 탈정치화하며, 기후 정책에 대한 불신을 심습니다.
전문가들은 기후 관련 잘못된 정보가 새로운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걱정스럽다고 말합니다. 기후 변화에 대한 조치를 지지할 수 있는 젊은이도 포함됩니다.
시카고 일리노이 대학의 조교수이자 건강 전문가인 마리아 웰먼은 연구에 따르면 젊은 세대가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서 대부분의 뉴스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ellman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그들이 소비하는 유일한 뉴스가 기후 변화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공유하는 건강 영향력 있는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라면 그들은 자신들이 제공하는 정보가 부정확하다는 사실을 결코 깨닫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극단적인 견해는 인플루언서들에게 더 높은 클릭 수, 더 많은 청중, 더 수익성 있는 브랜드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이데올로기에 의지하는 인센티브가 분명하다고 Caulfield는 말했습니다. “슬픈 점은 이념에 관한 것이 많아질수록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는 것이 더 어려워진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공동체에 속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잘못된 정보에 대응하는 전략이 있습니다. Caulfield는 일부 사람들이 “하찮은” 사람이라고 묘사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온 경우라도 정중하고 건설적인 방식으로 이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전 정보”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나오기 전에 알리고 이를 추진하는 데 사용되는 전술에 대해 사람들을 교육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호스팅하는 다른 플랫폼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후드는 기후 정책에 대한 보다 명확성과 기후 과학에 명백히 모순되는 콘텐츠의 증폭 및 수익 창출 금지 등의 조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규제 당국에 인스타그램과 기타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면밀히 조사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곳은 서부 개척 시대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소유한 메타는 논평을 거부했다. 회사는 기후 과학 콘텐츠를 평가하는 국제 사실 확인 팀을 포함하여 잘못된 정보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시물에 거짓이라는 라벨을 붙이면 그들은… 배포를 줄이고 경고 라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반복적으로 악용하는 계정은 광고를 하거나 수입을 창출하는 능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Hood와 같은 전문가들에게는 그렇게 심각한 결과를 가져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기후 위기가 계속해서 더 빈번하고 더 강렬한 기상 이변을 촉발함에 따라 웰니스 커뮤니티의 이러한 부분에서 기후 부정과 잘못된 정보가 만연할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을 만듭니다.
“웰빙의 어두운 면은 항상 거기에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보았습니다”라고 Simons는 말했습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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