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2년 만에 세 번째로 22톤급 중국 미사일의 핵심단이 지구로 귀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주 쓰레기 전문가들은 무인 반환이 세계 인구에 낮지만 피할 수 있는 위험을 제기한다고 말했습니다.
장정 5B 로켓은 최근 몇 년 동안 궤도에 진입한 가장 무거운 탑재체 중 하나를 실은 중국 톈궁 우주정거장의 웬티안 모듈과 함께 7월 24일 발사됐다. 장정 5B 로켓의 약 100피트(30m) 코어 스테이지는 2개의 수소 연료 엔진을 약 8분 동안 발사하여 Wetian 모듈을 궤도에 주입했습니다.
설치된 4개의 부스터는 연료를 가득 채웠고 발사 몇 분 후 남중국해에 버려졌습니다.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운용 로켓 중 하나인 장정 5B의 설계는 핵심 단계가 궤도 속도로 가속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paceX가 Falcon 9 로켓으로 하는 것처럼 대부분의 발사기는 페이로드를 궤도에 올려놓는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상위 단계를 수행하고 부스터는 바다에 착륙하거나 재사용을 위해 회수하도록 남겨둡니다.
항공우주 예측에 따르면 토요일 초부터 장정 5B 1차 단계는 1615 GMT(12:15 PM EST)와 1815 GMT(2:15 PM EST) 사이에 대기권에 다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주식회사 ,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연방 자금 지원 비영리 연구 기관.
로켓의 궤도는 지구 주위를 1시간 30분마다 북위와 남위 41.5도 사이에서 회전합니다. 이 위도 사이의 땅에는 세계 인구의 약 88%가 살고 있습니다.
Aerospace Corp의 컨설턴트이자 우주 쓰레기 재진입 전문가인 Ted Mullhaupt는 말했습니다.
로켓이 언제 어디서 다시 대기권으로 재진입할지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지만 남은 잔해는 수백 마일에서 최대 수십 마일의 길고 좁은 거리에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사일 파편은 바다나 사람이 살지 않는 지역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더 큽니다.
중국이 장정 5B 궤도의 주요 단계를 떠나 무인 방식으로 지구로 돌아온 것은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2020년 장정 5B의 첫 번째 핵심 단계의 통제되지 않은 반환은 코트디부아르에 잔해를 퍼뜨렸습니다. Long March 5B의 반환은 작년에 인도양에서 발생했으며 잔해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로켓이 대기권에 재진입할 시기에 대한 불확실성의 창은 대부분 로켓의 방향과 상층 대기의 밀도 변화에 대한 미지의 부분에 기인하며, 이는 대기를 팽창시키거나 팽창시키는 태양 활동에 의해 유도됩니다. 그에 따라 터치합니다. 물하우프트.
재입장 시간이 다가오면 창이 줄어듭니다. 재진입 5일 전 전문가들은 ±1일 오차 범위 내에서 창구를 추정했다. 재진입 몇 시간 전인 토요일 아침까지 오차는 ±1시간 이내로 떨어졌다.
공기역학적 항력은 결국 로켓의 속도를 늦추어 지구의 중력을 대기로 끌어당겨 대부분의 부스트 단계를 태워버릴 수 있도록 합니다. Mullhaupt는 약 4~9미터톤 또는 미사일 건조 질량의 20~40%가 재진입의 뜨거운 열기를 견디고 지표면에 도달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버려진 미사일과 죽은 위성의 시체는 정기적으로 대기로 돌아갑니다. Moelhaupt에 따르면, 무게가 1톤이 넘는 약 50개의 인공 물체가 통제할 수 없는 방식으로 매년 대기로 재진입합니다.
그러나 Mulhaupt는 장정 5B의 핵심 무대가 우주 왕복선을 제외하고 대기권 재진입을 위한 여섯 번째로 큰 물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erospace Corp.은 장정 5B 1차 단계의 일부가 230명 중 1명에서 1,000명 중 1명 사이의 사람을 죽이거나 부상을 입힐 확률이 있다고 추정합니다. 이는 부상이 없을 확률이 99.5%임을 의미합니다. 재입장.
그러나 미국 정부 정책 지침은 우주 임무 관리자에게 재진입으로 인한 사망 또는 부상 위험이 10,000분의 1 이하인지 확인하도록 요구합니다.장정 5B 재진입으로 인한 피해 위험은 최소 10배 추정됩니다. 미국 우주 임무에 대한 표준 위험 임계값.
Muelhaupt는 “하락하면 일반적으로 수용되는 지침인 1/10,000 임계값을 확실히 넘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것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 중 하나는 2020년 5월에 이 난파선의 첫 시험 발사가 아프리카에 상륙했기 때문입니다.”
Aerospace Corp의 평가에 따르면 한 사람의 재진입 위험은 10조 분의 6으로 훨씬 더 낮습니다.
궤도 및 잔해 반환 연구를 위한 우주 센터의 전무이사인 말론 소르게는 “진실은 이런 종류의 일에 대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임무에 대해 미리 생각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설계자는 재진입 중에 연소될 가능성이 더 높은 재료를 선택하여 지구 표면에 잔해가 남을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미사일 본체는 크기가 너무 커서 무엇을 만드는지 설계 단계에서 수행하는 작업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터 대신에 거대한 금속 조각이 있습니다.”라고 Sorge가 말했습니다.
Sorge는 “하지만 신중하게 생각하면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으며 이러한 접근 방식 중 하나는 재진입을 통제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탑재물을 운반한 후에는 로켓을 켜고 엔진을 발사한 다음 다시 바다 속 어딘가, 일반적으로 인구가 없는 곳으로 보냅니다. 그렇게 하면 위험이 크게 완화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미국 정부가 이러한 유형의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착수한 일 중 하나입니다.”
작년 장정 5B의 최근 발사와 재진입 이후 나사의 빌 넬슨 국장은 중국이 “우주 쓰레기에 대한 책임 있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Nelson은 작년 성명에서 “우주를 여행하는 국가는 우주 물체의 재진입으로 인한 지구상의 사람과 재산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이러한 작업에 대한 투명성을 높여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지난해 기자회견에서 미사일의 상부가 대기권으로 재진입할 때 타버리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라고 말했다. 그는 장정 5B 미사일의 몸체를 상위 단계로 잘못 언급하고 “재진입 시 대부분의 부품이 타버릴 것이기 때문에 항공 또는 지상 기반 시설 및 활동에 대한 손상 가능성이 극히 낮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다른 발사기는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이렇게 거대한 구성 요소를 궤도에 남겨두지 않습니다. 죽은 위성과 오래된 로켓 단계는 정기적으로 대기로 돌아오지만 질량이 몇 톤이 넘는 물체는 다시 들어오는 경우가 드뭅니다.
“우리가 걱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글쎄, 나는 지난 주에 재산 피해를 입었습니다 (장정 5B가 다시 도입됨). Muelhaupt는 이번 주에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준비를해야합니다.
더군다나 그럴 필요도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 문제가 없습니다. Falcon 9 Earth를 볼 때마다 해당 베이스 스테이지는 무작위로 어딘가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손상을 일으킬 만큼 충분히 클 때 의도적으로 바다에 물건을 떨어뜨립니다. , 그것이 우리가 권장하고 싶은 관행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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